가정 집에서 가상화폐 이더리움 채굴 - 5편 이더마인 출금설정 자동출금 방법

앞서 시리즈로 집에서 가상화폐 이더리움 채굴 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5번째 포스팅이다. 오래간만에 이더마인 출금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아 추가적으로 정리해보았다.

 

최근에도 가상화폐 시세가 많이 올라가면서 이더리움,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올라가면서 집에서 쉬고 있는 고사양 게이밍 컴퓨터로 채굴을 해볼까 하는 생각을 갖고 실제 주변에서 채굴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듯 하다.

 

이 경우 상세하게 어떤 프로세스로 어떻게 채굴을 하게 되는지 가정 집에서 전기세는 얼마나 나오고 계산 방식은 어떻게 되는지, 또한 최적화를 위한 애프터버너 세팅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한 바 있다.

 

참고로 

 

 

!!! 집에서 채굴하는 것은 생각보다 수익률이 높지 않다는 것을 명심해야한다.

 

!!! 기본적으로 4GB이상의 GPU, 그래픽카드가 없을 경우 그다지 채산성이 높지 않으므로, 괜찮은 사양의 그래픽카드가 있을 경우에만 채굴 진행을 추천한다. (채굴이 되더라도 이런 경우가 아니면 오히려 전기세 등으로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다.)

 

 

기존에 포스팅했던 글들의 순서는 아래와 같다.


1편 - 코인 지갑 만들기 (https://moneyriches.tistory.com/740)


2편 - 채굴 프로그램 설정 및 이더리움 채굴하기 (https://moneyriches.tistory.com/741)

3편 - 가정용 전기세 계산 예시 및 방법 (https://moneyriches.tistory.com/742)

4편 - 애프터버너 세팅하여 최적화 하기 (https://moneyriches.tistory.com/743)

 

5편 - 이더마인 출금 설정,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방법 (이번 편)

 

이더마인 출금 자동출금 설정 방법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및 이더마인 출근 설정 방법

 

사실 이더리움을 이더마인을 통해 출금하고자 할 때 최근 들어 많이 헷갈리게 된 것은 "이더마인 자동출금" 정책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최근 런던하드포크(21년 8월) 때문인데,

 

런던포크 이후 이더마인으로 채굴하는 경우 이상하게 이더마인 자동출금되어 전자지갑으로 옮겨졌던 것이 소식이 없이 이더마인 자동출금이 안되는 현상 때문에 주변에서 많이 혼란스러워하는 듯 하다.

 

실은, 런던 하드포크 이후 이더마인에서는 아래와 같이 이더마인 출금정책 공지가 올라왔다. (21년 8월 6일)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은 실은 이더마인 자동출금이라기 보다 수수료를 마이너가 지급하게 되었다는 부분이다. (ethermine payout 공지)

 

위의 내용을 핵심만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은데,

 

* IP 확인을 통해서 수동 지불 및 임계값 변경이 가능

* 최소 지급 임계값 0.01 ETH 부터 설정 가능, 매월 자동 지급되지 않음
* 모든 이더리움 출금 거래에 대해 이제부터는 마이너들이 수수료를 지급해야 하며, 대신 마이너들이 지불하고자 하는 최대 가스 가격을 설정가능함 (기본 최대 허용 가스비 40)

 

# 참고로 이더라움 가스란, 등락을 거듭하는 거래 수수료 방정식의 일부를 뜻한다. 가스비는 이더리움 채굴자가 거래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컴퓨팅 파워의 양을 의미한다.

 

 

 

다시 정리해서 이야기하자면,

예전처럼 수수료를 pool에서 부담을 하지 않고 마이너들이 내야하는데, 대신 최대 가스비는 마이너에게 설정하게 해주고, (기본 가스비 40)

 

자동출금은 안해주지만 최소 지급 임계값을 0.01까지 설정가능하고 이렇게 설정하면 해당 가스비 조건이 충족했을 때 자동 출금된다는 것이다.

 

이렇게 이더마인 설정방법은 의외로 모바일로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가능하다.

 

 


이더마인 자동출금(ethermine payout), 이더마인 출금 설정 방법

보통 주변에서 많이들 모바일웹을 통해 이더마인 채굴현황을 보게 되는데

이더마인 채굴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Dashboard 상에서 바로 설정이 가능하다. 

 

1) 우선 이더마인 Dashboard부분을 선택 후 Payouts으로 바꿔준다. 아래 빨간색으로 친 박스 부분이다.

 

 

 

2) Payouts 화면에서는 지금까지 출금은 언제 되었는지 매일 얼마 버는지 등의 내용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아래와 같이 표시한 "Threshold & Gas Price Limit"를 누른다.

 

 

3) 당연히 소규모 마이너의 경우 1 이더리움을 얻기 위해서는 무지 많은 시간이 필요하므로 줄여줘야한다.

자동출금이 안되는 이유가 이것인데 기본 설정으로 임계값이 1 ETH, 가스비가 40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이더마인 출금이 안되는 것이다.

현재 얼마로 설정되어 있는지를 확인한 다음 아래

Gas Price Limit & Threshold 를 다시 눌러준다.

 

 

4) Payment threshold는 1로 되어 있는데 최소 임계값(이 수치가 넘어서면 자동출금) 설정 부분이다.

이 최소 임계값을 0.01~10 ETH로 입력해주고

 

그 다음 가스비(Gas price limit)

가스비를 10~500 범위로 설정한다.

 

그리고 저장을 위해서 가장 아래 부분에

현재 가장 메이저 채굴기의 IP주소를 입력하고 저장을 해주면 된다.

 

IP주소는 그냥 네이버에서 "내 아이피"를 검색하면 나타나는 주소를 입력해주어야 하는데

여기서 헤매는 경우가 있는데 마지막으로 힌트로 준 맨 마지막 번호가 맞는 IP주소로 입력해주면 된다.

 

채굴기가 여러대일 경우 마지막 번호를 가진 해당 ip를 입력하면 설정 완료 된다.

 

참고로 소규모 채굴러, 마이너의 경우 출금 기준을 낮게 설정하는 편이 낮다.

출금기준, 최소임계값을 맞추더라도 가스비 기준이 안맞으면 출금이 안되므로 이 부분도 가스비 등락을 확인해서 설정해두는 편이 낫다.

임계값이 넘었고 빠르게 출금이 필요할 경우에는 높게 설정하면 바로 출금이 진행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