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zoom 볼륨 소리 조절 및 소리 키우기

줌 Zoom 은 화상으로 원격인터넷 강의나 재택근무에서 회의나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최근에 많은 기업 및 기관에서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굉장히 국내외에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줌으로 인터넷 강의나 재택근무로 화상회의 진행 시 이상하게 소리가 잘 안들리거나 볼륨 조절이 어려워 소리 키우는 방법 찾기가 쉽지 않는데 아래와 같이 해당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소리가 안들리는 이유와 문제해결방법 그리고 불륨이 너무 작을 때 키울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줌 PC버전을 다운로드 하고 실행하고 좌측하단 음소거 옆의 화살표를 눌러 "오디오 설정"을 선택한다.

줌 ZOOM 소리가 안들릴 때 오디오설정 메뉴 누르기

 

 

 

(2) 오디오 설정 화면 내 좌측 오디오 리스트에서 우측 스피커의 볼륨을 올려준다.

(하단에 있는 "회의에 참여할 때 컴퓨터로 자동 오디오 연결"을 선택하면 이후 좀 더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줌 소리 볼륨 키우기

 

 

 

(3) 혹시 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이 마이크/스피커 테스트로 가능하다. 좌측 하단의 음소거 버튼 옆의 화살표를 누른 후에 "스피터&마이크 테스트"로 가능하다.

줌 ZOOM 스피커 마이크 테스트 방법

 

 

# 위의 방법으로도 안될 경우 윈도우즈의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 끝에 스피커모양의 아이콘을 우측 마우스 클릭하여 "볼륨믹서열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줌 Zoom의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볼륨믹서로 줌 Zoom 볼륨 올리기 소리키우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