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테크 할인율 극강 롯데 올마이쇼핑 통신 카드 200만원한도 10% 할인

상테크에 가장 극강의 할인율을 자랑하나 사용법이 좀 복잡한 카드가 있다.

바로 롯데카드에서 나온 올마이쇼핑 신용카드 인데,

상테크​(상품권 구매 실적 인정)가 가능한 것 뿐만 아니라 아파트관리비, 기프트카드, 국세, 지방세 모두 실적에 포함되는 신기한 카드이다.

 

 

실은 올마이쇼핑은 점심, 교통, 해외, 통신 이렇게 4가지 종류가 있으며

상테크용으로는 아래와 같이 올마이쇼핑 카드 (통신)을 가장 많이 쓰는 듯 하다. 참고로 연회비는 15000원이다.

 

 

롯데 올마이쇼핑카드 통신 카드 디자인, 주요 혜택

 

 

이 카드의 기본실적은 50만원이다. 하지만 문제는 할인금액 예측을 위한 실적 계산이 매우 복잡하다.

올마이쇼핑 카드는 전월 실적 기준으로 ‘할인한도’, ‘할인금액’을 계산하기 때문이다.

 

우선 이 카드는 쇼핑업종과 쇼핑업종 외로 나눠서 계산하는데 쇼핑업종의 경우 아래가 실적계산 대상이 되며, 5% 할인이 된다. 상품권은 아래 업종에 포함되므로 기본 5% 상테크가 가능하다고 하겠다.

 

올마이쇼핑(ALL MY SHOPPING)카드 쇼핑 업종 대상

 

 

 

게다가 올마이쇼핑 통신 카드는 이동통신 요금의 경우 10% 할인이 된다. 여기서의 핵심은 소액결제도 할인대상에 포함된다는 것이다.

 

올마이쇼핑카드(통신) 다할인과 더할인 기준

 

위의 이미지와 같이

'다’할인 - 쇼핑 업종 의 할인 한도는 ‘더’ 할인(쇼핑 이외업종)의 사용금액에 따라 결정되고, 
‘더’할인 - 쇼핑 이외 업종 의 할인 한도는 ‘다’ 할인(쇼핑 업종)의 사용금액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이다.

​(참고로 롯데 카드는 결제일이 14일인 경우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사용금액이 결제되므로 예측하기 쉽게 설계하려면 결제일을 14일로 설정하는 편이 낫다.)

 

 

 

예시. 쇼핑업종에서 전월 100만원을 결제쇼핑 외 업종에서 50만원 결제

(쇼핑업종 할인율 5%, 할인한도 >> 50만원 x 5% = 2.5만원) >> 상테크 2.5만원까지 할인 가능

(이동통신 할인율 10% 할인한도 >>100만원 x 10% =10만원) >> 이동통신요금 10만원까지 할인 가능 

 

이렇게 계산되는데 문제는 통신비가 100만원이 나오기는 어렵다는 것. 이 카드는 이를 소액결제로 가능한한 채우는 것이 핵심(60만원까지 가능)이다.

 

결국,

최대 할인을 위한 조합은,

 

‘다’할인(쇼핑업종 - 상테크 포함하여) 100만원 사용,

'더’할인(이동통신 + 소액결제) 50만원 사용,

쇼핑업종과 이동통신+소액결제 외 기타 50만원 사용이다.

 

이 경우를 계산해보자면,

 

‘다’ 할인에서 100만원 사용을 통해 5% 5만원 할인 (100만원 x 5% = 5만원 할인한도),

‘더’ 할인에서 50만원 사용을 통해 10% 5만원 할인 (100만원 x 5% = 5만원 할인한도) 이 가능하다.

결국 200만원 카드 사용에 10만원 할인으로 5%의 할인율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