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테크 상품권 2% 포인트 구매 적립 : 신한 하이포인트(Hi-Point) 신용카드

최근에 상품권을 실적이나 적립으로도 인정해주는 신용카드, 체크카드가 지속적으로 줄거나 단종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나마 쓸만한 포인트적립용 신용카드 중에 신한카드에서 나온 카드로는 아래와 같이 신한 딥에코(Deep Eco) 신용카드와 신한 욜로 테이스티 YOLO Tasty 카드를 추천한바 있다. 특히 신한 딥에코 카드와 함께 신한카드사 상품권 구매한도 100만원을 채우는데 사용해도 시너지가 난다고 생각한다.

# 참고로 상품권 구매 실적 인정의 경우 신용카드사별 100만원 한도이므로 세가지 신용카드를 모두 발급 받는 것은 연회비 등으로 오히려 불리할 수 있다.

 

 

 

신한 에코딥 신용카드 혜택

moneyriches.tistory.com/416

 

SRT KTX 할인 대중교통 5% 할인 신용카드 신한 딥에코(Deep Eco) 상테크 가능

철도할인 특히 SRT 할인 연계가 되는 신용카드나 제휴카드는 정말 찾기가 어렵다. ​유일하게 SRT할인 연계가 정식으로 제휴된 카드가 아래와 같이 하나가 있는데 별로 효율이 좋은 편은 아니다.

moneyriches.tistory.com

 

 

신한 욜로테이스티 신용카드 혜택

moneyriches.tistory.com/607

 

상테크 상품권 포인트 3.3% 적립 신용카드 신한 욜로 테이스티 YOLO Tasty

최근에 상품권을 실적이나 적립으로도 인정해주는 신용카드, 체크카드가 많이 줄고 있다. 그나마 쓸만한 포인트적립용 신용카드 중에 하나로 앞서 소개한 신한 딥에코(Deep Eco) 신용카드에 이어

moneyriches.tistory.com

 

 

이와 더불어 상품권 구매한도가 없는 신한 딥온 체크카드 또한 상테크로 쓸만하다.

신한 딥온 체크카드 혜택

moneyriches.tistory.com/606

 

상테크 체크카드 : 신한 딥온(Deep On) 2.2% 상품권 구매 추가 포인트 적립

최근에는 정말 상테크 (상품권 구매용) 목적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찾기가 어렵다. 이전의 돼지카드나(삼성충전카드)나 현대카드 제로 조차도 개악되어 단종 혹은 혜택이 축소되는 듯 하다.

moneyriches.tistory.com

 

 

우선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의 외형과 연회비는 아래와 같다.

신한카드 하이포인트 디자인 및 연회비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신한카드 하이포인트의 경우 상품권을 실적으로 인정해주며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지만

 

1. 최소 50만원 이상 실사용이 가능해야 하며 (나머지 100만원은 상품권 구매)

 

2. 해당 50만원이 통신비, 마트 장보기 목적으로 실사용이 가능하다면 매우 유리하다.

 

상기 2가지가 불가하다면 크게 추천하지는 않는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다.

신한 하이포인트 적립율 산정 방식

위와 같이 신한 하이포인트 신용카드의 경우, 전월 실적이 150만원 이상일 경우 특별적립처에서 5%, 일반적립처에서 2% 적립율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월 최대 5만 포인트, 첫 달은 50만원~100만원 미만 구간 제공)

 

즉, 전월 실적이 150만원이 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상품권 구매 한도인 100만원을 감안했을 때 50만원 이상 실사용을 해야 상품권 구매 시 포인트 적립율 2% 획득이 가능하며 그 50만원 또한 특별 적립처인 5% 적립율을 받아야 최대 포인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신한 하이포인트 신용카드의 특별적립처는 아래와 같다.

신한 하이포인트 특별적립처 리스트

 

요약하자면

 

상품권 100만원 실적, 적립 = 100만원 x 2% = 2만원

쇼핑 혹은 통신비로 50만원 실적, 적립 = 50만원 x 5% = 2.5만원

 

총 4.5만원을 받도록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수월한 방법이라고 하겠다. (물론 5만원을 채우는 루트도 있겠지만 좀 더 번거로울 듯 하다.)

 

 

기타 아래와 같이 주유적립도 있으나 효율이 별로 높지 않으므로 차라리 다른 적립율이 높은 신용카드 사용을 추천한다.

신한 하이포인트 주유적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