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테크 체크카드 : 신한 딥온(Deep On) 2.2% 상품권 구매 추가 포인트 적립

최근에는 정말 상테크 (상품권 구매용) 목적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찾기가 어렵다. 이전의 돼지카드나(삼성충전카드)나 현대카드 제로 조차도 개악되어 단종 혹은 혜택이 축소되는 듯 하다.



현재 시점에서 좀 쓸만한 상테크용 체크카드를 소개하려고 한다. 참고로 신한카드 신용카드 중에는 쓸만한 상테크용 신용카드가 5% 캐시백이 되는 신한 에코딥(Eco Deep) 카드가 있다. 다만 상품권 실적이 인정 안되나 (30만원 이상 시 혜택을 제공하는 실적 기준에는 포함 안됨) 포인트 적립 시 5% 계산에는 들어간다.


앞선 포스팅에서 이 신한 에코딥 카드의 혜택과 실시간 실적조회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한 바 있다.


신한 에코딥 카드 혜택에 대해서는
https://moneyriches.tistory.com/416

SRT KTX 할인 대중교통 5% 할인 신용카드 신한 딥에코(Deep Eco) 상테크 가능

철도할인 특히 SRT 할인 연계가 되는 신용카드나 제휴카드는 정말 찾기가 어렵다. ​유일하게 SRT할인 연계가 정식으로 제휴된 카드가 아래와 같이 하나가 있는데 별로 효율이 좋은 편은 아니다.

moneyriches.tistory.com



신한 에코딥 에코 캐시백 포인트 실시간 조회 방법에 대해서는
https://moneyriches.tistory.com/429

신한 딥에코 카드 ECO 에코 캐시백 포인트 실시간 조회 방법

티몬, 쿠팡, 위메프 등의 소셜커머스 이용 거래 5% 캐시백 뿐만 아니라 11번가, G마켓, 옥션 오픈마켓 이용 거래 5% 캐시백에 대중교통, 철도까지 5% 캐시백이 되는 신한카드 딥에코 카드의 에코캐��

moneyriches.tistory.com




신한 딥온(Deep On) 체크카드의 디자인과 대표적인 혜택은 아래와 같다.

 

신한카드 Deep On 체크카드 디자인과 혜택

 


간단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1. 신한 딥온카드는 체크카드이므로 상품권 구매 시 신용카드처럼 100만원 한도 같은 제한이 없으며 상품권이 아래와 같이 적립제외 항목에 없다.

 

신한 딥온 체크카드 실적 제외항목

 




2. 연회비가 아예 없다. 


3. 간편결제(신한페이판, 페이코, 스마일페이 등) 시 최대 2%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준다. 


​4.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1% 적립, 60만원 이상 2% 적립해준다. (단, 발급 첫달은 1% 적립이다.)


5. 적립혜택은 월 최대 2만원이다.


 

신한 딥온 특별적립 기준

 



6. 페이코로 결제 시 추가 0.2% 적립 받을 수 있다.

 

위와 같이 페이코 결제 시 0.2% 페이코 포인트가 적립 된다.

 




# 이 외 국내 전가맹점 0.2% 적립과 해외 현금인출 1.5% 적립 등의 혜택이 있다.



결론적으로,

신한 딥온 카드는 월 100만원어치 상품권 결제시
월 2만원을 신한 포인트로 적립해주며,
페이코로 결제 시 이와 별도로 2000원을 더 페이코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총 2.2만원/월 이다.



유의할 점은,

발급 첫달은 1% 적립이기 때문에

60만원에 맞춰 결제하는 것이 낫다는 것. (다음달 2%를 위한 사전 작업 + 1만원 적립)

물론 실적요건이 채워진 다음달부터는 60~100만원 사이 결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