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테크 가족카드 상품권 구매 한도는? 통합 100만원인가 별도인가

보통 신용카드로 상품권 구입 시 카드사당 구매한도는 100만원이다. 물론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는 한도 제한이 없고 법인카드의 경우에도 100만원 한도는 아니나 카드사마다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한도인 상품권한도를 정해두기 때문에 미리 확인이 필요하다.

 

참고로 상테크를 위한 상품권 구매한도 이상 초과구매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 정리한 바 있다.

https://moneyriches.tistory.com/50

 

상품권 구매한도 이상 사는 방법 (해피머니, 롯데백화점 상품권 등)

개인적으로 상품권을 자주 활용하는 편이다. 무엇보다 가족/친지, 친구들에게 선물을 할 때나 국세나 지방세를 낼 때, 외식이나 물건을 구매할 때 매우 유용하다. 최근에는 상테크라고 상품권을

moneyriches.tistory.com

 

그렇다면,
본인명의카드로 100만원 구입하고 가족카드로 100만원 추가 구입가능할까?

 

우선 해당 정답을 알기 위해서는 "가족카드"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다.

가족카드 정의 : 회원 본인의 신용을 기준으로 함.

 


가족카드란 본인회원의 신용 기준으로 가족이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는 카드를 의미한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회원이 가족카드 이용한도 지정도 가능하며 본인카드 이용금액에 포함되어 포인트 적립되는 구조이다.


가족카드의 연회비와 실적을 본인카드와 별개로 하는 카드사나 카드상품도 있기 때문에 헷갈릴 수도 있으나,

결국은
본인카드 1장이 가족 여러명이 쓸 수 있도록 만드는 것으로 상품권 또한 본인+가족카드 합산 상품권 구매한도 100만원으로 적용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