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킹 후속 속편 라이온킹2 라이온킹3 줄거리 및 스토리

2019년에 실시판으로 리뉴얼된 라이언킹이 실은 이전에 극장판과 함께 TV판으로도 제작되었으며 TV판은 심지어 3편까지 제작되었다.


라이온 킹 2에서는 왕이 된 심바의 딸인 키아라와 스카의 후계자 코부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3편은 우리나라에서는 라이온 킹 3로 출시되었으나 실제로는 라이온 킹 1과 2사이의 스토리를 다룬다. (이유는 이후 상세 설명) 주인공은 하쿠나마타타로 유명한 티몬과 품바로 1편 이전의 이야기와 1편의 줄거리를 티몬과 품바의 입장에서 신선하게 다룬다.




​1. 라이온킹2 상세 줄거리와 내용



제목은 The Lion King 2: Simba's Pride 이다. 라이온 킹의 후속작으로 애초부터 홈 비디오용 속편으로 제작되어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아닌 속편 제작을 하는 디즈니툰 스튜디오에서 제작되었다.


홈비디오라고 해서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하는 건 아니다. 영상미나 스토리 줄거리 또한 뛰어난 편이다. 전반적인 분위기는 본편에 비해 진지하고 좀 무거운 느낌이 든다.


상세 줄거리 시놉시스는 아래와 같다.

본편에서 왕이된 심바와 날라가 결혼한 후 딸 키아라가 태어난다. 역시 피는 속이지 못하는 건지 심바는 키아라에게 왕의 길을 가르치려 하지만 키아라는 심바를 벗어나 혼자 돌아다니기를 좋아하고 결국 금지된 땅으로 들어간다.
그러던 어느날 키아라는 금지된 땅에서 악어떼의 습격을 받게 되고 코부라는 이름의 사자에게 도움을 받아 친해지게 되는데 코부는 본편에서 악당 역을 했던 스카의 후계자로 심바의 적인 지라 심바에게 복수할 기회를 찾고 있었고 키아라를 이용해 심바에게 복수하려는 이야기이다.




​2. 라이온킹3 상세 줄거리와 내용



우리나라에는 라이온킹3라는 이름으로 들어왔으나 실제 제목은 라이온 킹 1 ½: 하쿠나 마타타(The Lion King 1 ½)이다.

실제로 트레일러를 보면 아래와 같이 티몬이 이게 어떻게 3냐고 하면서 I를 하나 때서 II를 만드는데 품바가 2도 이미 있다고 고민하다가 1½로 만들어부는게 나온다.
​​​




실제로 라이온킹과 라이온킹2의 후속작이라기 본편 이전부터의 내용을 티몬과 품바의 시점이서 보는 스핀오프격의 작품이다.


상세 줄거리는 티몬의 과거부터 시작된다.

미어캣무리와 함께 살고 있었던 티몬은 다른 미어캣들과는 다른 엉뚱한 부분이 많아 따돌림을 당하는 상황에서 다른 미어캣과 함께 살고있는 굴 전체를 무너뜨리는 사고를 쳐서 무리에서 나오기 되고 "하쿠나 마타타"의 길로 들어선다.

품바는 본편에서 내용처럼 너무 냄새가 나서 동물들 무리에서 조차 따돌림을 당하고 심지어 육식동물들 조차 냄새난다고 입맛이 떨어진다고 멀리하였는데 티몬을 만나 좋은 친구가 되고 자신들이 살기 좋은 천국 같은 곳이 있을 거라 생각하고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이다.

이후 본편 내용과 중첩되는 부분 또한 티몬과 품바의 관점에서 재미있게 풀어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