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이퀄라이저 뜻 설정 및 평점 원작 맨하탄의 사나이 드라마 줄거리 차이

얼마전에 넷플릭스에서 더 이퀄라이저 (The Equalizer) 1과 더 이퀄라이저2를 연이어 보게되었다. 개봉일은 각각 2014년 2018년이고 덴젤워싱턴이 주인공인 영화이다.


"법이 지켜주지 않으면 내가 한다" 표현이 대담하다.




​1. 더 이퀄라이저 Equalizer 의미 뜻은?

실은 "더"가 아니라 "디" 이퀄라이저. The는 모음 앞에선 '더'가 아니라 '디'로 발음하므로 디 이퀄라이저가 맞다.

제목인 equalizer는 특히 축구에서 많이 쓰이는 "동점골"이라는 뜻이다.

영어 단어 equal 이라는 형용사에서 나온 것으로 세상의 평등함이나 균형을 맞추어주는 자 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다.




2. 영화 더이퀄라이저 설정 및 원작은?

한국판 영화 "아저씨"와 느낌이 비슷하다.

주인공이 알고 보니 특수부대 출신의 무적 히어로이고 약자를 지켜준다는 점에서 굉장히 유사하다. 하지만 원작은 이쪽이 더 빠르다.

동명의 TV 시리즈를 영화로 제작한 것인데 ​​우리나라에서는 "맨하탄의 사나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하였다.



영화에서의 설정은 해군 및 국방정보원에서 일하고 본인의 의지로 은퇴한(정확히는 죽음으로 위장하여 자취를 감춘) 로버트 맥콜이라는 주인공이 불법과 부패가 판치는 대도시에서 소시민을 위해 싸우는 일종의 자경단 역할을 한다는 내용이다.




​3. TV드라마 원작 The Equalizer 맨하탄의 사나이 줄거리는?

우선 원작 드라마에서는 주인공인 로버트 맥콜이 50대 백인(에드워드 우드워드가 연기)이었으나 덴젤워싱턴이 연기하게 되었다. 이름과 설정은 비슷하다.

더 큰 이익을 위해 평범한 사람들을 희생시키는 것에 환멸을 느낀 맥콜은 파일럿 에피소드에서 은퇴 후 아래와 같은 신문광고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시작했다.

"Got a problem? Odds against you? Call the Equalizer: 212 555 4200."

맥콜은 수입은 없지만 최고급 아파트에 살면서 항상 옷을 잘 차려 입으며 재규어를 타고 다닌다. 영화 설정의 서민적인 삶과는 실은 좀 차이가 나는 부분이다.

클래식 음악을 즐겨 듣고 와인과 식사를 즐기며 가끔씩 연애를 하면서 겉으로 보기엔 정상적인 삶을 살려고 하는 모습이 보인다.

그의 아버지 윌리엄은 영국 육군 장교였는데 맥콜이 19세이던 1952년에 이집트에서 살해되었다. 그의 어머니는 미국인이자 연예인이었는데 아버지는 그의 가족에 대해 난폭하게 행동했고 특히 어머니가 돌아가실 때 외면했던 것으로 아버지와는 거리를 두었다.

냉전 기간 동안 맥콜은 그가 했던 다양한 행동에 죄책감을 느꼈는데 특히 칠레에 독재 정권을 수립했던 것과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인종 차별 정책에 도움을 준 것을 후회했다.




​4. 영화 더 이퀄라이저 평점은?

아래와 같이 대강 10점 만점에 6.5에서 7점 사이인 듯 하다. 그냥 일부러 시간내서 보기 보다는 이동 중에(장거리 비행기 안에서) 시청용 홈비디오로는 손색이 없는 수준이라고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