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페이, 지도, 바이브 등 고객센터 챗봇 ARS 전화번호 채팅상담 연결방법

네이버에는 네이버 쇼핑 뿐만 아니라 바이브 네이버지도나 시리즈 등 네이버의 전반적인 서비스 문제에 대하여 상담할 수 있는 네이버 고객센터가 있는데 상당히 찾기가 쉽지 않다.

 

이번에 한번 네이버 고객센터를 찾게 되면서 나중에 어려움을 다시 겪지 않기 위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네이버 쇼핑 등 각종 서비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챗봇 연결 방법

 

 

우선 네이버 각종 서비스 챗봇, 전화번호 등 연계서비스 고객센터 연결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우선 네이버 메인화면에 접속하여 가장 아래부분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고객센터" 라고 아래 빨간색 네모 박스처럼 작게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선택한다.


네이버 홈페이지 하단 고객센터 선택

 

 

2. 아래와 같이 각종 네이버 서비스에 대한 고객센터가 연결가능한 메뉴가 뜬다.
네이버 쇼핑 등에서 구매한 물품에 대한 고객센터를 찾을 경우에는 쇼핑&페이를 선택하면 되고

유해게시물이나 저작권 침해 게시물들은 아래 부분에 있는 신고센터를 선택하여 들어가면 된다.

 

아래에 이어지는 설명은 쇼핑&페이 - 네이버쇼핑이나 네이버페이 쪽 고객센터 중심으로 진행하도록 하겠다.

네이버 각종 서비스 고객센터 및 신고센터

 

 

 

3. 해당 쇼핑&페이 기능으로 진입하면 우선 FAQ 부분이 나타나는데
빠르게 해결을 원한다면 당연히 FAQ보다는 바로 물어볼 수 있는 네이버페이 챗봇/톡톡상담 - 24시간 열려있는 챗봇을 선택해준다.

참고로 챗봇은 24시간 열려있지만 네이버 상담사와 상담을 할 수 있는 경우는 오후 6시까지이며 그 이후는 불가능하다.


네이버페이 고객센터



만일 오후 6시 이후 또는 아침 9시 이전, 점심시간에 상담사 상담을 요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상담이 어렵다는 대답을 듣게 된다. 

네이버쇼핑, 네이버페이 채팅상담 제한시간



# 참고로 네이버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ARS)는 "1588-3819"

인데, COVID19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현재는 ARS 상담은 하지 않고 위에 톡톡으로 연결받고 있는 듯 하다. 물론 COVID19 상황이 종료되면 다시 서비스가 재개되겠으나 아무래도 톡톡상담이 개인적으로는 더 편하게 느껴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