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예금잔액증명서 잔고증명서 조회 발급 방법 및 수수료비용

예금잔액증명서란 말 그대로 본인이 은행에 넣어둔 돈이 얼마나 있는지 그 금액을 증명하는 문서를 말한다.

가령 2021년 1월 1일을 지정했다고 하면 해당 날짜에 예치되어있던 예금주의 잔액이 얼마인지를 보여주는 문서인데

은행에 직접 가서 발급도 가능지만
PC 컴퓨터와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그리고 OTP만 있다면 집에서도 인쇄가 가능하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예금잔액증명서 조회 발급하는법 비용>>>

1. 우선 포털 등의 검색창에 신한은행을 검색해서 들어가서 인터넷뱅킹 로그인한다. (아직 익스플로어가 가장 호환이 잘 되는 듯 하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진입 및 로그인




2. 홈화면에서 조회, 이체, 인증센터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상단 부가서비스 탭에 커서를 올려두고 좌측을 살펴보면 증명서 발급 서비스에 예금잔액증명서 탭이 나타난다. 아래와 같이 선택한다.

신한은행 홈화면 부가서비스 > 증명서발급서비스 > 예금잔액증명서





3. 아래와 같이 증명서 종류와 통화코드 그리고 어떤 계좌의 잔액을 증명하는지 발급하는 사유에 대해 적는다. (인터넷뱅킹임에도 발급수수료가 1,000원이 부과된다.)

잔액증명서 발급 목적 등 상세사항 입력 화면





4. 계좌조회를 하여 내가 가입되어있는 계좌가 모두 조회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며 잔액기준일을 기준으로 조회를 하여 계좌 선택을 한다.

신한은행 잔액증명서 계좌조회 및 선택 화면






5. 아래와 같이 발급일자와 시간 그리고 증명서 종류를 확인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

신한은행 잔액증명서 거래내용 확인 화면





6.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신한은행 예금잔액증명서 출력을 하면 괸다. 프린트 인쇄를 원하는 경우 좌측 상단에 있는 보고서인쇄 밑의 프린터기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신한은행 잔액 잔고 증명서 조회



# 참고로 예금의 마지막 잔액을 증명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발급일 당일은 조회가 불가능하다.(신청당일의 잔액은 영업점 방문 필요)

# 한장에 담을 수 있는 계좌의 한도는 최대 5개이다.

# 다시 뽑는다고 해도 24시간 이내라면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 영문고객명 미등록고객의 경우 영문잔액증명서를 발급신정할 시에는 영업점에 방문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