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zoom 40분 시간제한 무료로 없애기 - 네이트 교육기관 인증

원격 화상회의 플랫폼 줌 ZOOM은 사용자체는 무료이며 사용이 편리하여 많은 회사나 기관 학교들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무료라도 제한이 있는데
바로 100명 40분 제한이다.


참고로 줌 zoom 무료 및 유료 계정별 기능 제한은 아래 이미지와 같다.


줌 zoom 무료 및 유료 계정별 기능 제한



무료는 원래 1개의 영상수업을 개설하면 40분 이상 사용이 안되는데 20년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3월부터 교육기관 학교 인증이 있는 계정은 40분 시간제한을 풀어주고 있다.


원래는 아래와 같이 ZOOM 교육기관 K-12 학교 계정 인증을 받아야 40분 제한을 해제해준다.

https://zoom.us/docs/ent/school-verification.html?return=success

비디오 회의, 웹 회의, 웨비나, 화면 공유

Zoom은 모바일, 데스크톱 및 회의실 시스템에서 비디오 및 오디오 회의, 채팅 및 웨비나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여 첨단 엔터프라이즈 비디오 통신을 선도

zoom.us


줌 학교 인증 페이지 안내는 아래와 같다. 위 링크로 진입하여 학교 계정 인증을 하면 24시간 내에 해당 도메인의 이메일 계정은 줌 시간제한을 없애준다.

ZOOM 교육기관 K-12 학교 계정 인증




그런데 중요한 건 여기부터인데...
교육기관 도메인 인증이 된 곳 중에 네이트가 포함되어 있는지 네이트 메일로 줌을 들어가면 무료로 시간 제한이 없어진다.

다만 그냥 로그인만 한다고 되는 건 아니고 공지 및 라이선스 유형까지 확인해야 무료로 풀리는 듯 하다.


네이트 메일이 없으면 네이트 메일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하면 상단과 같은 공지 확인이 가능하다.

네이트 메일계정 줌 zoom 로그인 후 시간제한 해제 공지사항


화면 상단에 40분 제한을 무제한으로 늘렸다는 공지를 확인 후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개인프로필로 들어간다.

줌 zoom 개인프로필에서 네이트 메일계정 시간제한 해제 확인


마지막으로 위와 같이 개인 프로필 창에 들어가보면 라이선스 유형에 기본, 학교용 무료 기본 계정에 대해 40분 시간 제한을 일시적으로 없앴다는 내용을 확인하면 줌 zoom 시간제한 해제 및 무료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코로나 상황이 끝나면 언제 다시 유료화 될지 모를 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