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가맹점 검색법,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서울사랑상품권의 구매처 및 구매방법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아래와 같이 정리한 바 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입처 구입방법 및 환불 (머니트리앱 구매 예시) 사용방법 (여기링크 - https://moneyriches.tistory.com/519)


이번에는 서울사랑상품권의 사용처 및 사용 가능 장소, 가맹점 검색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우선 사용 전에 명심해야할 점은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시 전체에 해당하는 상품권이 아니라는 점이다.

서울사랑상품권이란




1. 서울사랑상품권은 "자치구별로 발행하는 제로페이 기반 모바일 상품권"

참고로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시 전체에 해당하는 상품권이 아니고 자치구 별로 발행하는 형태의 제로페이 기반 모바일 상품권"이다. 즉,

동대문구 : 동대문구사랑상품권
서대문구 : 서대문사랑상품권
은평구 : 은평사랑상품권
종로구 : 종로사랑상품권
강동구 : 강동사랑상품권
동작구 : 동작사랑상품권
마포구 : 마포사랑상품권
관악구 : 관악사랑상품권
도봉구 : 도봉사랑상품권
성북구 : 성북사랑상품권
성동구 : 성동사랑상품권
중구 : 중구사랑상품권
강북구 : 강북사랑상품권
양천구 : 양천사랑상품권
금천구 : 금천G밸리 사랑상품권
중랑구 : 중랑사랑상품권
광진구 :광진사랑상품권
구로구 : 구로사랑상품권
영등포구 : 영등포사랑상품권
송파구 : 송파사랑상품권
노원구 : 노원사랑상품권 & 노원(No Won)

위와 같이 각 자치구별로 모바일상품권이 나뉘어져 있다. 때문에 해당 자치구 내에서 구매한 상품권은 해당 자치구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2. 서울사랑상품권 기본 사용처

: 기본적으로 서울시 해당 자치구내 거의 모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하다.

: 전통시장이나 영세사업장만 가능하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프랜차이즈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제과점(파리바게트, 파리크라상), 외에도 이니스프리, 정관장, 엔제리너스, 롯데리아,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등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 대형마트인 이마트나 롯데마트는 해당 안된다.




3. 서울사랑상품권 사용 가능한 가맹점, 사용처 검색 방법

: 모바일상품권 관련 페이지에 제대로 뜨지 않는 경우가 많아 아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검색해서 사용한다.

https://www.zeropaysupporters.or.kr/mobile/franchise.html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 찾기



: 단 해당 해당 자치구 내에서 구매한 상품권은 해당 자치구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