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주식회사 곰팡이 공략방법 순서 상세 공유

출장갈 때 비행기 안에서 시간 때우기용으로 하던 모바일게임 중에 가장 개인적인 만족도가 높았던 것은 전염병주식회사(Plague Inc.)라는 게임이다.



다운로드 수가 iOS와 안드로이드를 합쳐 5000만 건을 넘을 정도로 흥행하였고 2012년에 나와서 거의 10년 가까이 되는 게임인데도 꾸준한 업데이트 덕분에 아직도 다운로드 상위권을 유지하는 듯 하다.


전염병주식회사라는 게임을 하다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곰팡이(Fungus)" 시나리오부터 막히는 듯 하다.
국가 간 전염의 둔화로 감염 속도를 올리기가 어렵다는 걸 가장 큰 이유인 듯 하다.


전염병주식회상 곰팡이 시나리오는 국가 내의 확산은 빠른 편이나 국가간 전염성이 매우 약해 다른 지역으로 전염이 거의 되지 않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결국엔 항구와 공항을 닫고 저항하는 섬나라들이 남아 실패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핵심은 특화 능력인 포자 폭발/분출/경화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다.


- 포자 폭발 12개 - 건강한 1개 국가에 감염자 발생

- 포자 분출 2개 - 건강한 3~5개 국가에 감염자 발생

- 포자 경화 1개 - 건강한 1개 국가에 감염자 발생. 7일마다 6%확률로 건강한 국가에 감염자 발생.

포자폭발/분출/경화를 적절히 활용하는게 중요하다.



상세 공략법 및 순서는 아래와 같다.


1.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시작한다. 보통 중국을 많이 선택하는데 가운데에 있는 중동지역이 효율이 높은 듯 하다.


2. 포자 폭발 4번을 연속으로 선택한다.


3. 기침, 재채기, 폐렴을 차례대로 선택하여 감염성을 올린다.


4. 감염루트로는 조류 1, 2를 먼저 선택하고 대기 1, 물 1도 선택한다.


5. 약물저항 1, 2를 선택하고 추위 저항 1, 2를 선택한다.


6. 폐섬유종, 총체적 장기부전을 선택 후 , 피부 병변, 괴사를 선택한다.


7. 물 2, 대기 2에 극적 부유세균까지 완성한다.


<<보통 난이도까지는 이 정도에서 클리어가 가능한 수준이 되는 듯 하다.>>


8. 혹시라도 치료제가 95% 정도 완성되면 뇌사를 선택하고 95%로 올랐을 때 유전적 개편 1을 선택한다.


9. 혹시 감염이 안된 나라가 있으면 포자 폭발/포자 분출을 선택한다.


10. 감염자수보다 사망자수속도가 더 빠르다면 괴사를 반환한다.


11. 다시 치료제 95%에서 유전적 개편 2를 선택하고 마비를 찍어 치료제 개발 속도를 줄인다. (더 늦추고 싶으면 편집증 선택)




위 공략법대로 하면 성공 확률이 많이 올라간다. 다만 랜덤 이벤트에 따라 크게 좌지우지 되므로 타이밍 선택이 가장 중요한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