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닥터 김사부1 줄거리 요약 소개 김혜수 관계 김사부2 서현진 유연석 출연여부

낭만닥터 김사부2는 2020년 1월 6일부터 방영된 SBS의 월화 드라마로 이례적으로 낭만닥터 김사부1의 두번째 시즌으로 기획되어 3년 2개월만의 후속작이 되시겠다.



시청 전에 낭만닥터 김사부1 (시즌1)의 스토리가 가물가물해서 찾아보고 정리해보았다. 참고로 여러 등장인물들 중 주연급인 강동주(유연석)과 윤서정(서현진)은 김사부2 (시즌2)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찾아본 뉴스 기사에 따르면 낭만닥터 김사부1의 주연을 맡았던 서현진, 유연석이 각각 드라마 tvN ‘블랙독,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주연을 맡았으며 합류하지 않았다고 한다.



참고로 김사부2의 김사부(한석규)외 주연급 캐릭터의 행보는 아래와 같다.


1) 강동주(유연석)는 나라의 부름을 받아 섬지역으로 군복무를 갔다는 설정이다.




2) 윤서정(서현진)은 1년동안 샌디에이고로 교환 연수를 갔다.

 



3) 도인범은 (양세종 분) 거대병원으로 본원 복귀 했다.



이렇게 위와 같이 낭만닥터 김사부2에서는 방송에 출연하지 못한 세 사람을 대신해 각각 강동주의 증명사진이 담긴 현역 대체 복무 지원서, 윤서정의 여권, 도인범의 병원 출입 신분증이 등장했다.



낭만닥터 김사부1 (시즌1)의 주요 캐릭터와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한석규 : 김사부 (본명:부용주) 역



일반외과, 흉부외과, 신경외과라는 트리플 보드를 달성한 국내 유일의 천재 외과의사라는 설정.(하지만 실제로 국내에는 40명이 넘는 트리플 보드 달성자가 있다.)살릴 수 있었던 환자의 죽음을 계기로 도망치듯 지방 돌담병원으로 옮겨갔고 김사부라는 새 이름으로 낭만닥터를 칭하고 일하고 있다. 어떻게든 사람을 살려내는 원칙으로 일하고 있고 나중에 여러모로 강동주와 윤서정의 사부이자 스승이 된다는 설정이다.


유연석 : 강동주 역



의대에 입학한 뒤 본과 예과 6년 올수석에 수련의, 전공의를 거쳐 외과전문의 자격증을, 그것도 전국 1등이라는 성적으로 따낸 촉망받는 의사지만 출세하려는 의지와 달리 가난한 집안으로 인해 인맥이 닿지 않아 도원장의 설계로 출세의 기회인 VIP 수술을 하지만 실패해 돌담병원으로 전출되고, 그곳에서 김사부와 첫사랑 윤서정을 만나 여러가지 경험을 하게 된다.


서현진 : 윤서정 역



역시 굉장히 실력이 뛰어난 의사로 처음에는 후배 동주를 길들이고 싶어했으나 그에게 고백을 받게 되고 당황스러워 한다. 프러포즈를 받은 남자친구를 교통사고로 잃기 된 후 죄책감에서 벗어나려 등산을 가지만 조난당하고 그 때 우연히 김사부에게 구조되어 돌담병원에서 지내게 되고 이후 좌천되어 그곳으로 오게 된 동주와 다시 만난다. 자신 때문에 남자친구가 죽었다는 죄책감 때문에 불안해한다.


마지막으로 낭만닥터 김사부1 (시즌1)에는 김혜수가 나왔는데 김사부의 옛 연인이라는 설정이다.

김혜수 : 이영조 역



20회 마지막에 김사부 앞에 등장한 그의 첫 사랑으로 21회(번외편)에서 상세한 스토리가 나왔는데 젊은 시절부터 부용주(김사부)와 서로 티격태격 싸우다가 친한 사이가 되었고 가까이지내다가 김사부가 클리블랜드로 떠나고 이영조도 국경 없는 의사회로 들어가게되면서 서로 멀어지는 동시에 헤어지게되었다는 설정이다. 오랜만에 돌담 병원에 찾아와 마침 멧돼지 잡으려다 오발 유탄을 맞아 사경을 헤매는 환자의 수술을 동주와 함께 훌륭하게 집행했고 수술을 마친 후에 김사부와 커피를 마시며 옛 추억에 감상한 뒤에 돌담 병원을 떠났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