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배터리 저전력모드 절전모드 충전 및 밧데리 절약

앞서 아이폰의 배터리 오래쓰는 법에 대해서 여기 링크(https://moneyriches.tistory.com/338)에서 ​정리한 바 있다.


이번에는 iOS9에서부터 나타난 아이폰과 배터리 저전력모드(절전모드) 방법 및 영향을 받는 요소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한다. ​​참고로 아쉽게도 아이패드는 저전력모드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한다.



​1. 저전력모드 활성화 방법

1)배터리 잔량이 20%로 떨어졌을 때, 그리고 10%로 떨어졌을 때 아이폰이 이를 알려주고 탭 한 번으로 ‘저전력 모드’를 켤 수 있도록 해준다.

2)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 > ‘배터리’로 가서 활성화시킬 수도 있다.



3)설정 > 제어 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로 이동한 다음 저전력 모드를 선택하여 제어 센터에 추가해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2. 저전력 모드에 영향을 받는 기능들

저전력 모드는 디스플레이 밝기를 낮추고, 기기 성능을 최적화하고, 시스템 애니메이션을 최소화해준다. 또한, 메일 등의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콘텐츠를 다운로드하지 않도록 해주고 AirDrop, iCloud 동기화 등의 기능은 비활성화된다. 물론 전화, 이메일, 메시지, 인터넷 등의 주요 기능들은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은 기능들이다.

​- 이메일 가져오기
- 'Siri야'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 자동 다운로드
- 일부 시각 효과
- 자동 잠금(30초로 기본 설정되어 있음)
- iCloud 사진(일시 중단됨)




​3. 저전력모드에서 충전 할 때 속도 등은?

저전력 모드가 켜지면 상태 막대의 배터리가 노란색으로 바뀌고 아이콘과 배터리 잔량 퍼센트가 나타난다.

​충전 시 속도 등은 유건 충전일 경우에는 동일하며 무선충전의 경우 일부 영향을 받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아이폰을 80% 이상 충전하면 저전력 모드가 자동으로 꺼진다.




​4. 저전력모드에서의 배터리 수명 증가 효과는?

물론 사용패턴에 따라 다르깄지만 몇몇 해외 블로그 사례를 보면 ​약 30%~40%의 배터리 사용시간이 증가된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