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군인요금제 SKT군인요금제 유플러스군인요금제 등 군인전용요금제 비교 및 신청방법

2019년 4월 1일부터 전국의 모든 현역 병사들이 일과 후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군인전용요금제가 KT, SKT, LGUPLUS(엘지 유플러스) 통신 3사 모두 생겼다. 다만 상근과 공익은 혜택 대상이 아니다.



​1. 통신사별 군인전용요금제 비교


월 3만원대의 무제한 데이터 사용이 가능
하여 굉장히 저렴하고 혜택이 좋아 요금제 변경을 추천한다.

추가적으로 ​​25% 선택약정 할인을 받을 수 있어 할인을 받을 경우 요금은 2만 5천원 수준으로 더 낮아진다.

​​(하기 이미지 출처​​ : 대한민국 정부 블로그 정착공감)



기본 요금제는 월 3만 3000원으로 SK는 ‘0플랜 히어로’ 요금제를 출시했고, KT는 ‘Y군인’요금제, LG는 ‘현역병사 데이터 33’요금제다.

SKT의 0플랜 히어로는 6GB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이를 모두 소진하면 1Mbps 속도제어로 데이터를 제공한다. 통화 문자는 무제한이며, 주말 및 공휴일과 평일 18시부터 22시까지 데이터 무제한(2GB+3Mbps)을 제공한다.

KT의 Y군인 요금제는 매일 최대 2GB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모두 소진하면 3Mbps 속도제어로 데이터를 제공한다. 통화와 문자는 무제한이다.

LG의 현역병사 데이터 33 요금제 또한 매일 2GB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모두 소진 시 3Mbps 속도제어로 데이터를 제공한다. 통화와 문자는 모두 무제한이며, 데이터 음성통화를 데이터 제한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현역병사 데이터 55’라는 한 단계 높은 요금제도 있다. 다만 LG의 요금제는 2019년 12월 31일까지만 가입할 수 있다.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은 의무 복무 현역병(육군, 공군, 해군, 의경, 해경, 의무소방 등)다. 입영사실 확인을 위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2. 신청 방법은?

요금제 가입을 원할 공우 현역 병사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와 입영통지서, 입영사실확인서, 병적증명서
신분증, 나라사랑 카드를 지참해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병적증명서는 민원24 홈페이지 여기 링크에서​ 간편하게 출력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