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 확정일자 인터넷 신청 간단 방법 - 정부24, 인터넷 등기소

이사를 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이 전입신고이다.

이와 함께 확정일자, 확정날짜도 받아야 하는데 그래야 주소가 이전되고 전세의 경우에는 보증금에 대해서도 우선순위 높게 보호받을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몇년전만 해도 직접 주민센터 등의 관공서에 방문해야만 했는데
이제는 전입신고 하는 법은 인터넷을 통해 무척 빠르고 간단해졌다. 주민센터에 갈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도 손쉽게 가능해졌는데 아래와 같이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을 통해 전입신고와 확정일자(확정날짜)가 가능해졌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인터넷 통해 받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전입신고 확정일자 인터넷 신청 방법

 

 

 

 

<<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 방법 - 정부 24 홈페이지 >>

1.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자주 찾는 서비스에 있는 전입신고 집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중간에 있는 검색창에 전입신고라고 아래와 같이 검색한다.

 

그러면 하단에 통합검색 페이지가 나오고 신청서비스 리스트에 "전입신고" 카테고리 오른쪽에 있는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정부24 전입신고 신청하기

 

 

 


2. 위와 같이 신청하기를 선택한 다음 3단계 절차로 전입신고가 진행된다.

1단계 신청인 정보

2단계 이사 전에 살던 곳

3단계 이사온 곳

 

절차가 나오는대로 기입하고 체크해서 마치시면 되는데 수수료 없어서 부담 없이 빠르게 전입신고가 가능하다.

 

 

전입신고 정부24 신청 프로세스

 

 




3.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온라인 신청 미원 사항에서 처리상태에 대해 확인이 가능하다.

 

 

정부24 전입신고 신청결과 처리상태 확인

 

 






<< 확정일자, 확정날짜 인터넷 신청 방법 -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 >>

1. 확정일자, 확정날짜의 경우 인터넷등기소 사이트에 들어가면 메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우선은 아래와 같이 확정일자 메뉴에서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선택한다.

 

인터넷 등기소 확정일자 신청서 작성 및 제출

 

 

 

 

2. 신청서 작성 및 제출로 들어가 우측 하단에 있는 신규 버튼을 선택한다.

 

인터넷 등기소 확정일자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신규

 

 

 

 

3. 그다음 인터넷으로 확정일자 신청을 위한 프로세스가 나오는데

 

1단계 기본정보 입력

2단계 계약정보 입력

3단계 신청인정보 입력

순서대로 진행하면 되며 계약서를 바탕으로 꼼꼼하게 작성하면 된다. 마지막에 500원을 결제하면 처리가 완료된다.

 

인터넷등기소 확정일자 신청 상세 입력 화면

 



두 서류 모두 출력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무척 중요한 서류이니 인터넷 출력을 해두어서 보관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예전에는 전입신고나 확정일자를 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준비물을 꼼꼼히 챙ㄱ서 직접 관할 주민센터로 찾아가서 대기표를 뽑고 오래기다려야 했는데 많이 스마트해진 듯 하다.

이사 날에는 할 일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우선으로 해야 해서 정신없는 와중에도 방문해야 했는데 이제 온라인으로도 무척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으니 이사 계획이 있으시다면 미리 알아두었다가 유용하게 활용되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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