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상품권 구매한도 및 법인카드 구매방법, 상품권한도

일단 앞서 여기 링크​에서 온라인에서 구매할 때 일반적인 상품권 구매한도 및 초과 구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번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백화점 상품권의 구매한도 및 구매한도 이상 구매하는 방법, 법인카드 활용 방법을 공유하려고 한다.


우선 ​개인카드로는 백화점 고객센터에서도 백화점상품권 구매가 불가한 경우가 많다. 사실 이는 문제의 소지가 큰데 법에서 정한 바에 따르면 100만원까지는 개인카드 구매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 때문에 간혹 ​온라인 매장에서는 100만원 이내로 구매 가능하도록 하는 경우가 있다.


참고로 ​개인카드로 백화점 상품권 구매가 불가한 것은 백화점 고객센터 뿐 아니라 오프라인 상품권샵, 구둣방도 마찬가지이다. 카드 수수료를 내면 1~2%대로 마진이 떨어진다는 이유이다.


​법인카드의 경우에도 카드사마다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한도, 즉 상품권한도를 정해두기 때문에 큰 금액을 구매하려면 미리 카드사에 확인해야 한다. (보통은 300만원이다. 참고로 이는 법인카드 한도액과는 다르다.)

​​
​또한 법인카드에 이름이 명시돼 있으면 본인 신분증과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한데 300만원 이하인 경우엔 신분증만 있어도 구매가 가능한 경우가 많았던 것 같다. 법인카드 한도만 충분하면 수억원어치도 구매 가능하가.


법인체크카드와 계좌이체, 현금/체크카드제한이 없다. 참고로 접대비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법인카드영수증만 증빙 가능하다.


개인의 경우 체크카드, 계좌이체, 현금으로는 자유롭게 구매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