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탐험대 옥토넛 캐릭터 이름 및 소개 - 바나클 콰지 페이소 대쉬 셸링턴 잉클링 트윅 베지멀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마스코트를 만든 북미 디자이너들로 유명한 Meomi(미오미)가 만든 동화책에서 시작한 아동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바다탐험대 옥토넛(The Octonauts) 캐릭터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한다.


바다탐험대원들이 해저 기지 옥토포드에서 생활하며 각종 바다 생물들을 구조하거나 치료해주거나 보호하주는 주로 도와주는 내용의 에피소드들로 구성되어 있다.
한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에피소드의 소재가 된 주인공 생명체의 특징을 노래하면서 이야기하는 탐험 보고(Creature Reports) 노래가 무척 중동성이 강하다.


전체적인 캐릭터 생김새와 이름은 아래와 같다.

 




1. 바나클(Barnacles)



옥토넛 탐험대의 대장인 북극곰이다. 힘이 아주 세며 모든 탐험선을 능숙하게 운전할 수 있다. 옥토넛에 합류하기 전 북극곰 스카우트 대원이었다고 한다.

희한한게 위급한 상황에서 옥토경보를 울릴 때는 꼭 근처의 다른 대원에게 지시를 내린다. 주요 대사는
"옥토넛, 임무 개시!(octonaut, let's do this!)"
"옥토 경보을 울려(sound the octo-alert)"



2. 콰지(Kwazii)



부관으로 고양이이다. 매우 적극적인 돌격대장 스타일로 과거에 해적이었다고 얘기하며, 유명한 해적인 칼리코 잭이 할아버지라고 한다.

해적처럼 멀쩡한 눈 위에 안대를 하고 스파이 망원경을 들고 다니며 해적 말투를 사용한다. 많은 희귀한 전설적인 동물에 해박하나 가끔 전혀 엉뚱한 전설 속의 괴물이라고 하며 페이소를 겁주곤 한다.



3. 페이소(Peso)



의무대원으로 펭귄(아델리펭귄)이다. 겁도 많고 수줍음을 많이 타지만 남성 캐릭터이다.

항상 구급상자를 들고 다니지만 대부분의 치료는 붕대감기로 끝난다. 친척과 가족이 아주 많은 대가족 출신이며 동생인 핀토와 특히 친하다.



4. 대쉬(Dashi)



사진사이자 통신 기계 통신 엔지니어로 강아지(닥스훈트)이다. 옥토포드에서 주로 운전이나 목표물 위치 추적과 주변 탐지 등을 수행하고 야외 임무를 할 때는 사진 촬영이 대부분이다.

기계에 대해서는 해박하여 대원들 트윅과 함께 수리 운영을 도맡아 진행한다. 취미는 서핑으로 휴가때만 되면 무조건 서핑을 한다고 한다.

원작 동화책에서 이름은 소치(Sauci)였다가 애니메이션에서 대쉬로 이름이 바뀌었고 이에 따라 동화책에서도 그 이름을 따르게 되었다.



5. 셸링턴(Shellington)



해양생물학자로 해달(바다 족제비)이다. 어느 동물종인지가 매우 헷갈렸다.

해양생물에 대한 지식이 상당하지만 세상물정 잘 모르는 몸치 사고뭉치 캐릭터이기도 하다. 새로운 생물을 만나게 되면 흥분해서 돌진해버리고 형편없는 탐험선 운전 실력으로 사고를 내거나 고장내는 경우가 많다.
베지멀들의 알을 처음 발견하여 가져와 키웠고 유일하게 베지멀들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6. 잉클링 교수(Professor Inkling)



해양학자이자 옥토넛 탐험대의 창설자인 귀가 큰 덤보문어이다. 바다 생물의 연구와 보존을 위해 옥토넛을 만들었지만 직접 임무에 나가는 경우는 거의 없다.
무언가 쉘링턴처럼 허당 캐릭터로 종종 사고을 치는 듯 하다.



7. 트윅(Tweak)


기계 엔지니어이자 토끼로 옥토포드의 모든 기계와 탐험선의 제작과 수리를 맡는다. 옥토포드와 모든 탐험선을 직접 제작하였으며 탐험선에 필요한 모든 부속 장비도 임무에 맞게 정말 빠르게 에 준비해 놓는다.



8. 베지멀(Vegemals)



반은 채소, 반은 동물인 정말 신비로운 생물체이다. 이름은 야채를 뜻하는 vegetable과 동물을 뜻하는 animal을 합친 듯하다. 요리 및 농사담당.
베지멀들 중 자주 등장하는 5마리들 중 리더는 튜닙(Tunip)으로, 하반신은 참치(tuna) 상반신은 순무(turnip)이다. 튜닙 외의 주요 멤버는 코디쉬(Codish), 배롯(Barrot), 그루버(Grouber), 토미노(Tominnow)이다.

이 애니메이션에서는 정말 실존하고 있는 생물만 나오는 이 애니메이션에서 정말 유일한 가상의 생물종이기도 하다. 셀링턴이 알 상태로 처음 발견하여 길러왔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자기들끼리만 통하는 베지멀어로 대화하지만 셸링턴은 이들의 이야기를 알아듣는다.
베지멀들이 만드는 물고기 과자는 정말 맛있는디 옥토넛 대원들 뿐만 아니라 해양생물들에게도 엄청 인기가 많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