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더 위쳐 드라마 평점, 원작 소설 및 게임과의 차이점 시즌2 공개 일정 The Witcher

안제이 사프콥스키의 판타지 소설 "더 위쳐"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가 2019년 12월 20일 첫번째 시즌, 총 8화가 공개되었다.

게롤트, 시리, 예니퍼 세 명의 주인공을 적절하게 보여주는 포스터



작품은 원작 소설을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스토리라인도 소설을 영상화에 알맞은 내용으로 각색한 것이다.

사실 CDPR이 제작한 위쳐 게임 시리즈도 굉장히 유명한데(실은 이쪽이 더 유명했다.) 게임 스토리와는 무관하게 제작하지만 게임의 CG 트레일러를 감독한 토마스 바진스키가 에피소드 중 하나를 감독했다고 한다.




1. 넷플릭스 더위쳐 TV 시리즈 드라마 원작 소설은?

넷플릭스 더 위쳐 드라마는 소설 원작 "운명의 검"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소설 더 위쳐 시리즈는 프롤로그격의 단편 연작집 2권, 본편 5권, 프리퀄 1권 총 8권이 출판되었는데 "운명의 검"은 위쳐 시리즈의 단편 연작집인 두번째 2권에 해당되며 6편의 에피소드가 수록되어 있고 본편의 배경이 되는 사건들과 주요 등장인물들이 본격적으로 소개된다.


 


2. 더 위쳐 원작소설, 게임과의 차이점은?

우선 원작 소설의 내용을 충실하게 따르기 때문에 내용 자체는 차이가 없지만 스토리 전개방법이 완전 다르다.

넷플릭스 더 위쳐 TV 드라마에서는 게롤트, 시리, 예니퍼 세 명의 주인공의 세 개의 이야기를 나란히 옴니버스처럼 매 화마다 각자 전개하는 구성을 취하고 있는 방식인데 "더 위쳐 시리즈"의 방대한 세계관과 이야기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에는 좀 어려운 느낌이 든다.

각 용어에 대한 설명이 부족할 뿐 아니라 국가간 상황, 인간과 이종족의 관계 등 작중 암시 등도 거의 없이 온전히 전혀 없고 게롤트와 시리, 예니퍼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작품을 온전히 즐기기 위해서는 세계관과 세부 설정의 사전 학습이 필요하다.

두번째로는 넷플릭스 드라마 캐스팅과 소설, 게임 상의 캐릭터 이미지가 매칭이 안 되는 것이다. 더 위쳐 소설이나 게임 기존 팬들에게 캐스팅 때부터 혹평을 했는데 연기력에 앞서 내용 상에서도 갸우뚱하게 만드는 부분이 간혹 존재한다.

예를들어 백인 양부모 태어난 아이가 아무런 이유도 없이 인도인 딸로 태어났다점이나 마법사 트리스의 경우는 원작에서 빨간머리를 가진 미인이라는 비중있는 캐릭터이나 드라마에선 예니퍼의 마법학교 동창이자 저주에 걸린 공주를 도우려는 선한 마법사 정도의 설정이다.

넷플릭스 더 위쳐에서 가장 원성이 컸던 트리즈의 소설 속 이미지





3. 넷플릭스 더위쳐 TV 시리즈 드라마 평가 및 평점

일단 재미있는 것은 전문 평론가평점과 관객 평점이 다르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평론가들의 평가 지수인 메타크리틱에서는 50% 후반이고 반대로 관객 투표 기반의 IMDb과 로튼 토마토 팝콘 지수에선 90%를 넘는 높은 점수를 보여준다.



개인적으로는 평균 이상으로 재미있게 시청하였는데 명성에 비해서는 이야기 전개 방식이나 몰입감 특히 의상이나 세트, CG등 디테일한 측면이 좀 부족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4. 넷플릭스 더위쳐 TV 시리즈 시즌2 제작 일정 및 공개

첫번째 시즌이 공개되기 이전부터 두번째 시즌 제작이 확정되어 2021년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2020년 상반기 런던에서 촬영을 시작한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