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러브데스로봇 독수리 자리 너머 Beyond the Aquila Rift 줄거리 결말 및 해석

넷플릭스 러브데스로봇 (러브, 데스 + 로봇,2019)에 대한 세번째 리뷰 글이다. 전 에피소드 중 세가지 - 목격자, 아이스에이지, 독수리자리가 가장 추천할만한테 앞서 두가지 에피소드는 아래 링크에 줄거리와 해석을 정리해두었다.

목격자 줄거리와 해석
아이스에이지 줄거리와 해석


각 에피소드 시작 하기 전에 "러브 데스 로봇" 을 뜻하는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독수리자리 에피소드는 사람의 생식기, 위스키 글래스, 절규하는 얼굴 3개의 아이콘이 표시된다.


본 에피소드는 실사 지향의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되어 높은 수준의 인물 그래픽이 엿보인다. 게다가 섬뜩한 결말, 미지의 세계 속에서 느껴지는 공포를 잘 살려낸 호러물로 에피소드 중에 단연 인기가 많은 듯 하다.





​##### 하기 부분부터 스포일러 주의 #####

먼 미래 인류가 워프 기술을 이용해 먼 우주를 자유롭게 이동가능한 우주가 배경이다.


"톰"은 그의 동료 들과 함께 일을 모두 끝마치고 지구로 귀환을 하려고 한다. 워프를 위해 동면 상태에서 깨어난 그는 원래 목적지와도, 출발한 지구에서도 한참 떨어진 독수리자리 근처에 도착한 것을 알게 된다.



무엇보다 이상한 것은 목적지인 지구에서 한참 떨어진 곳에서 그를 맞이한 것은 전애인이었던 "그레타"가 나타난 것. 그녀와 재회를 하면서 톰은 조금씩 혼란스러워하고 진실이 무엇인지 찾기 시작한다.



그런 그의 추궁에 "그레타"가 본 모습을 그러낸다. ​실은 "그레타"는 외계인으로 톰의 기억 속의 전 애인으로 위장하여 그에게 환상을 보여 준 것 같다.


그녀의 끔찍한 모습과 달리 그녀는 톰을 진심으로 걱정하며 도움를 주고자 하는 것은 사실인 듯 한다.


결말 부분에 이르러서는 결국 사실을 알려주고 충격을 받은 톰의 기억을 지우고 다시 환상을 보여주는 모습이 나타난다.


잠깐 잠깐 등장하는 수지는 한참 전에 죽은
듯 하며, 환상 속에서 수지가 그레타의 진짜 모습을 보라고 톰에게 이야기하는 것은 톰 자신의 오래된 기억의 잔재인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