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에스크로 안심이체 서비스 신청 방법 확인증 발급 상세 방법

인터넷에서 물건을 판매를 위해서는 에스크로 서비스가 필수적이다.

물건을 사고 제품을 구매할 때 판매자에게 대금결제가 입금되는 과정에서 소비자는 혹시라도 주문한 물품을 받지 못하고 돈도 돌려 받지 못하는 경우를 걱정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가 바로 "에스크로 서비스(Escrow Service)"인데 이 서비스는 은행등의 금융기관에서 제품을 정상적으로 전달 후에 비용을 정산하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참고로 이 에스크로 서비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래와 같다. (출처 : 두산백과)

 

에스크로 서비스 사전적 정의

 



이러한 에스크로 서비스는 인터넷으로 무언가 물건을 판매하고자 하고 모든 업체들은 이러한 통신판매 허가를 받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신청이 필요하다. 은행마다 이런 서비스를 에스크로 또는 구매안전서비스 등으로 부르긴 한데 ibk 기업은행의 경우는 안심이체 서비스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ibk 기업은행에서 안심이체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과 확인증을 인쇄 발급 출력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기업은행 에스크로 안심이체 서비스 신청 및 확인증 발급 방법

 

 

 


 


기업은행 안심이체 확인증 발급 받는 방법


1,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기업뱅킹"을 선택한 다음

구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진행한다.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2. 기업은행 에스크로 구매안전 서비스를 신청을 위해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의 "이체" 메뉴 아래에 있는 "안심이체"의 "서비스 가입" 항목을 선택한다.

이체 > 안심이체 아래 서비스가입 선택

 

 

 

3. 안심이체 서비스 가입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이 총 3단계이다.

우선 첫번째는 전자금융거래 기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해야 한다.

기업은행 안심이체 서비스 약관확인

 

 

 

 

4. 그 다음 정보입력 화면 2단계에서

사업자번호, 이름, 휴대폰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에 대한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에스크로 가입 정보입력 확인

 

 

 




5. 위와 같은 가입 과정을 끝내면 "서비스 이용하기" 나 "이용확인증 출력"이 가능하다.

기업은행 에스크로서비스 가입 및 서비스이용하기

 

 

 

 

6. 해당 서비스 가입을 끝마치고 바로 "이용확인증" 을 출력하지 않았다면 "이체" 메뉴에 있는 "안심이체이용확인증발급" 메뉴를 선택하여 해당 확인증 발급이 가능하다.

안심이체 이용확인증 발급




# 프린트를 하기 전에 안심이체 이용확인증에 나타난 정보를 확인한 다음 "확인증 발급" 버튼을 선택하면 인쇄 출력이 가능해진다.

안심이체이용확인증 발급 출력 인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물건을 판매하기 위한 전자상거래에 필수적인

“통신판매업” 신고에 필요한 에스크로 확인증을,

ibk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안심이체 서비스"로 확인증을 신청 발급 출력하는 방법을 위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