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 홈택스 출력 인쇄 방법 - 분실 훼손 시 재발급 받는 방법

사업자들의 경우 운영하고 있는 본인의 사업장의 사업자등록증을 인터넷에서 출력이 필요해지는 경우가 많다.

이상하게도 평소에는 별로 사업자등록증을 쓸일이 없다가도 프린트하고 인쇄해두고 어딘가에 잘 보관해두었는제 정작 필요할 때에는 찾기도 힘들고 분실하지 않더라도 심하게 훼손되어 새롭게 프린트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홈텍스에서 사업자등록증을 재발급 인쇄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사업자등록증 홈텍스 출력 인쇄 재발급 방법



 

 





1. 우선 네이버 등의 포탈에서 홈택스를 검색하여 국세청 홈택스 웹사이트에 들어간다.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2. 그 다음 홈택스 상단에 나타난 메뉴중에서 "민원증명" 탭의 하단 메뉴들 중에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이라는 기능을 선택하여 해당 메뉴로 들어간다.

홈택스 > 민원증명 >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3.  그 다음 만약 첫 화면에서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여기에서 구 공인인증서나 공동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진행이 필요하다.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한 경우라면 전자결제용 공인인증서가 있을텐데 해당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또한 가능하다. (간이사업자중에는 홈택스 가입이 안되어 있을 경우라면 가입이 물론 필요하다.)

홈택스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4. 만약 로그인을 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신청 화면이 나타난다.

기존 사업자등록증을 그냥 출력하는것은 안되고 재발급이라는 메뉴로 신청하게 되는데

기본적인 정보는 다 입력이 되어 있는 상태이며

전화번호와 발급사유만 입력한 다음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신청 전화번호 발급사유 입력 후 신청하기







5. 그 다음 바로 아래와 같이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재발급이 완료되는데 아래 화면에 표시된것처럼 "발급번호" 부분을 선택해주면 된다.

사업자등록증 발급번호 선택





6.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재발급된 사업장등록증 확인이 가능하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발급사유에 훼손이라고 되어 있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재발급을 하게되면 발급사유에 기입이 된다.

해당 사업자등록증을 인쇄 프린트를 위해서는 화면에 나타난 아래와 같은 출력버튼을 선택해서 출력하면 된다.

사업자등록증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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