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테크에 유용한 환전지갑서비스 리뷰(하나멤버스 환전)

근래들어 환율 변동이 커지면서 소위 환차익으로 수익을 내는 ‘환테크’를 가끔 하게 된다.


​환테크의 장점이라고 하면 수수료 절감과 환차익, 세금이다.
외화를 사고 팔 때는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외화예금으로 거래할 경우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고 뿐만 아니라 환차익에 대해서는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다.(참고로 미미하지만 외화예금 금리는 보통 0.1%이고 발생된 이자에 대해서 이자소득세 (15.4%) 부과되기는 한다)


참고로 외화예금상품의 경우 은행에서 손쉽게 가입 가능하며 일반예금처럼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도 해준다.


얼마전에 하나멤버스 어플에서 이런 환테크를 위한 맞춤형 기능이 추가되었다. 현재 우대율도 높고 100% 우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환테크를 자주 하는 경우 굉장히 쓸만해보인다.


메뉴 구성은 아래와 ​같다. "환전하기" "내역보기" "목표환율 설정/알림" 기능이 있는데 각 기능들이 매우 유용하고 인터페이스도 깔끔하다.




환전지갑의 경우 아래와 같이 ​"환전금액, 수익률, 수익금"고 보여주므로 따로 엑셀 등으로 정리할 필요도 없다.




무엇보다 아래와 같이 ​목표환율을 설정해두면 알람을 해주는 기능이 훌륭하다. 매번 네이버 등에서 매매환율검색을 했는데 설정된 가격에 알람이 뜨면 24시간 매매가 가능하므로 자주 활용하게 될 것 같다. (최근 1주일/1개월 최저 시 알람 설정도 가능하다.)




뭔가 하나멤버스 어플 광고를 해준 느낌이지만 초기 고객 유입을 위해서는 영업비용이 많이 들더라도 환율 우대 이벤트를 좀 더 장기로 진행하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어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