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COM 새벽배송 알비백 사용법 활용법 및 보증금 환불 방법 간단 정리

SSG.COM에서 새벽배송을 시킬 경우 보냉가방인 알비백(I'LL BE BACK BAG)을 사용하게 된다. 이게 처음에는 무료라고 하더니 또 다음에 결제하려고 보니 보증금(?)이라는 것을 받기 시작하고 받은 것을 전날 밤에 문앞에 두지 않으면 회수용 보냉백(알비백)이 또 온다는 둥 이해하기가 어려워서 한번 정리를 해보았다.




​1. 첫구매 시에는 추가 비용 전혀 없이 보냉백인 알비백이 배송이 온다. 아래와 같이 무료로 제공된다는 문자를 받는다.

SSG.COM 새벽배송 알비백 첫구매SSG.COM 새벽배송 알비백 첫구매





2. 두번째 구매 이후 부터는 아래와 같이 첫번째 받은 알비백을 문앞에 두면 된다. 단 결제 시에는 보증금이 추가로 2000원이 결제 된다.

SSG.COM 새벽배송 알비백 두번째 구매SSG.COM 새벽배송 알비백 두번째 구매



# 만일 깜빡하고 알비백을 문 앞에 두지 못했을 경우에는 회수용 알비백을 하나 더 받게 되는데 부피가 큰 알비백을 두개나 갖고 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생긴다.




3. (두번째 주문 이후 알비백을 정상적으로 문앞에 두었을 경우) 결제한 보증금을 MY SSG >> 새벽배송 보냉가방 관리에서 환불 받을 수 있다.


버튼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스크롤을 내려보면 아래와 같이 "환불 신청하기" 를 찾을 수 있다. 참고로 이 버튼은 새벽배송 완료 사에만 활성화 된다.

SSG.COM 새벽배송 알비백 환불 방법SSG.COM 새벽배송 알비백 환불 방법




문제는 이게 계좌이체나 결제수단으로 환불해주는게 아니라 S-포켓이라는 현금성 포인트로 주고 이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권으로 바꾸거나 신세계 계열 주문 시에만 활용할 수 있게 되어있다는 점이다.

참고로 두번째 주문이후 정상적으로 알비백을 문앞에 두었을 경우 보증금 환불 외에도 친환경 리워드라는 명목으로 500 S-머니를 별개로 부여해주는데 이 또한 신세계 계열 주문 시 현금처럼 활용 가능하다.




4. (두번째 주문 이후 깜빡하고 알비백을 두지 못했을 경우) 그 다음 주문할 때 아래와 같이 회수용 알비백을 같이 두고 회수해갔을 경우 보증금을 환불받을 수 있다.

SSG.COM 새벽배송 알비백 회수방법SSG.COM 새벽배송 알비백 회수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