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상품권 상테크 방법 현금화 및 엘포인트 썸뱅크

여기 링크에서​ 엘포인트의 세금납부 혜택 등이 많이 줄어든 내용과

여기 링크에서​ 크로스마일 카드로 엘포인트 쌓아서 세금내고 적금쌓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이번에는 ​롯데상품권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해서 가능한한 빠르게 현금화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소위 요즘 상테크 혹은 빈테크라고 하는 방법이다. ​​단 한달에 20만원 정도만 현금화가 가능한 점을 꼭 확인할 것! (최대 1인 한달 5000원 정도이니 돈 벌기 위한 수단보다 쓰고 남았거나 사용하지 않는 롯데상품권 현금화 목적이 더 유용할 듯 싶다.)




​1. 롯데상품권/롯데모바일상품권 구매

- 보통 롯데상품권은 잘만 찾으면 상시 2.5%정도 할인 받아서 구매 가능
하다. 오프라인 상품권샵에서 지류 상품권으로 사는 방법이 있고 온라인매장에서 가끔 2-2.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 보통 위메프/쿠팡 등에서 높은 확률로 특히 명절 전주 쯤 이벤트 구매가 뜬다. ok캐쉬백 어플 등에서도 이벤트로 두툼 포인트 구매 등을 진행 중이다.




​2. 엘포인트 전환하기

- 엘포인트 앱 가입 및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한다.

- 만일 지류상품권을 구매했다면 롯데백화점 카드센터/고객센터에서 엘포인트로 전환해달라고 하면 확인 후 전환해준다.

-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엘포인트 앱에서 전환하기 - 롯데상품권 or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선택해준다.




​3. 썸뱅크 비대면 계좌 개설 후 불입하기

- 썸뱅크 앱 가입 및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한다.

- MySum포인트 적금에 가입한다.

참고로
1) 기본금리 : 연 2.3% (세전 기준)
2) 우대금리 : 연 0.1%씩 5개 항목 (최대 2.8%)
3) 가입기간 : 1년제 (12개월)
이며 무엇보다 ​​하루 10만 포인트/한달 20만 포인트 불입 가능하다.

- 현금화 필요 시 ​한달 후에 해지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