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마케팅 수신동의 해제 및 수신거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동의 해제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보통 신용카드 신청 등을 할 때 항상 꼼꼼하게 약관 등을 읽어보고 필요없는 항목에 대해서는 선택하지 않도록 하고 이와 더불어 마케팅 수신동의 여부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체크하는 편인데 언제부터인가 신한카드에서 지속적으로 전화나 이메일로 마케팅 연락이 오기 시작했다.

 

보험에 대한 권유나 신규 신용카드에 대한 소개인데, 너무 지나치게 연락이 오고 분명한 동의를 하지 않았음에도 신용카드 신규 발급 동의가 되어버린 경우도 있어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동의 해제 방법을 찾아보았다.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로 걸어도 항상 너무 바쁘고 오래기다려야하고 모바일앱에서는 찾기가 너무 힘들었다. 결국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30분 정도 헤맨 끝에 모바일앱을 통해 수신동의 해제 방법을 찾아서 공유하고자 한다. (매우 교묘하게 숨겨두었다.)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동의 해제 수신거부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동의 해제 및 전화 sms 이메일 수신거부 방법

신한카드 모바일앱을 통한 방법이므로 신한카드 모바일앱이 사용가능하도록 회원가입 및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어야 한다.

 

1. 우선 신한카드 모바일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메뉴를 선택해준다.

우측상단 전체메뉴 선택

 

 

2. 그 다음 자주찾는 메뉴가 아닌 전체메뉴 상에서 좌측 "마이페이지"를 선택하고 "내정보관리" 하단에 "혜택정보 수신동의"를 선택한다.

마이 > 혜택정보 수신동의

 

 

 

3. 아래와 같이 매우 교묘하게 해당 버튼을 누르지 않도록 설계를 해둔 느낌이다.

"혜택정보 수신 동의 신청"이라고 적혀있으나 이 부분을 눌러야 수신 동의 해제가 가능하다.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준다.

혜택정보 수신동의 신청 선택

 

 

 

4. 우선 혜택정보 수신(이용권유) 동의에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모두 해제한다.

이 부분이 체크되어 있으면 신규 카드 이용권유를 받을 때 황당하게도 본인의 월 지출 현황까지 상담사에게 듣는 당황스러운 경험을 하게 된다.

혜택정보 수신 동의 해제

 

 

5. 이용권유 방법에 대한 동의도 모두 해제한다. e-mail, sms, 전화, 서면 등 모두 빠짐없이 해제해야 한다. 

이용권유 방법에 대한 동의 해제

 

 

6. 마지막으로 본인 인증 후에 아래와 같이 혜택 정보 수신(이용 권유) 동의여부 변경을 확인하면 신한카드 마케팅 동의가 해제된다.

신한카드 마케팅 수신거부 방법

 

 

텔레마케터 분들의 감정노동도 이해가 안가는 건 아니지만 보험가입이나 신규카드 발급 등은 매우 민감한 부분인데 마치 엄청난 혜택을 주는 것처럼 포장을 하고 전화를 끊을 틈도 주지 않은채 가끔씩은 가입을 강요 당하기도 한다. 아무리 마케팅이라고 하지만 이런 부분은 좀 지나친 느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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