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팅닷컴 Investing.com 사용법 및 특징 소개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및 주요뉴스

국내 주식 등 투자 정보는 대부분 네이버 금융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 외 원자재나 외환, 원자재, 다른 나라 지수, 국내외 ETF, 채권, 암호화폐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때는 인베스팅닷컴을 이용하고 있다.
​​




아래에는 ​인베스팅닷컴에서 국내 증권사 웹/앱과 달리 얻을 수 있는 정보 우선 순위를 정리해보았다.




​1. 실시간 시세 적용

인베스팅닷컴을 활용하는 이유 중에 가장 큰 이유는, "실시간 시세 적용"이다.

지연 시세란 실제 주식의 가격보다 약 10~20분정도 전의 시세를 보여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미국 주식이라면 11시의 시세가 아닌 10시 45분의 시세를 보여주는 식인데, ​주식거래는 실시간 등락이 심할 수도 있는데 15분후에 주가를 알려 준다면 커다란 불이익이 생긴다. 실제로 네이버 금융에 나오는 해외시세는 지연 시세로 실시간 시세를 보여주지는 않는다.


실시간 시세란 말그대로 우리나라 주식처럼 초단위로 가격의 변화를 보여주는 것이며 증권사에서 아래와 같이 실시간 시세 이용료를 내면 이용할 수 있다. (보통 이용료는 시세 조회 종류 및 범위에 따라 다르며 찾아보면 무료 이벤트도 간혹 진행한다.)




​인베스팅닷컴에서 주로 이용하는 것은 증권사 유료 서비스를 받지 않고 대부분 해외종목들의 실시간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해외기업 제무재표

증권사의 HTS에서도 정보가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이쪽이 더 업데이트나 상세 내용이 더 구체적인 것 같다. 아래와 같이 각 해외 업체의 재무 상황이 자세히 나와 있고 업데이트 속도 또한 빠르다.






​3. 국외 금융 뉴스 및 경제 캘린더

투자 목적이 아니더라도 국외 금융 뉴스 취득에도 굉장히 용이한 듯 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은 경제 캘린더인데 아래와 같이 여러 지표들이 언제 나오는지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미국 금리 인하에 대한 발표부터 소비자지수, 실업률 등 주요 뉴스를 필터링을 하여 중요도나 국가 속성 등에 따라서도 분류해볼 수 있다.



​증권사 유료 서비스를 받지 않아도 위와 같이 인베스팅 닷컴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면 무료로 빠르게 토탈솔루션으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고 생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