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toss 돈받는법 토스머니 계좌로 받는법 송금받은 돈 확인이 안될때

최근에 토스에서 송금지원금 이벤트 등을 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토스(toss)를 이용하여 송금을 주고 받고 있다. 하지만 토스를 통해 연락처에 송금을 할 경우 수신하는 측에서 돈을 못받았다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이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문제가 많이 발생되는 부분은 "연락처 송금"으로 보낼 경우이다. "계좌번호로 송금"할 경우는 은행 계좌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나 ​연락처 송금의 경우 토스회원이 아니라면 토스앱을 설치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발생된다. (토스머니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다가 계좌번호로 송금한 경우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토스 회원이라면, ​계좌번호로 송금을 하더라도 토스머니로 송금할 건지 확인하는 팝업이 뜨기 때문에 잘못하면 "토스머니"로 송금될 수도 있다.



또한 ​"연락처 송금"을 했는데 받는 사람이 토스 회원이 아닐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문자 혹은 메신저로 발송된다.

"{보낸이} 님이 {금액} 원을 송금했습니다. 24시간 내 아래 링크를 누르고 간편송금앱 토스에서 돈을 받으세요. 링크"

받은 사람이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24시간 내에 토스를 설치하면 송금한 돈을 확인할 수 있는데 24시간 이내에 토스가입 및 토스머니로 입금처리가 완료되지 않는다면, 다시 송금자의 계좌로 입금된다.



참고로 토스의 송금 과정은 아래와 같다.

​보내는 계좌 → 토스가 운영하는 시스템의 계좌 → 받는 계좌



​​​은행자동출금 시스템(Cash Management Service, 줄여서 CMS)을 이용하고 있는데 CMS 시스템은 매달 자동이체되는 기부금, 정기예금, 공과금 등에 흔히 쓰이는 방식이라고 한다.



토스머니를 나의 은행계좌로 받는 방법은 무척 간단하다.

​조회 > 계좌 순으로 선택하고
하단 메뉴에서 토스머니 옆에 "송금"을 선택하고 나의 계좌를 선택해주면 된다.

계좌연결이 안되어 있을 경우 간단하게 "계좌연결"을 선택하여 추가가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