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터넷면세점 롯데인터넷면세점 면세품 못찾은 경우 및 교환 환불 구매취소 방법

인터넷면세점에서 출국 시 면세품을 구매할 경우 종종 빠듯한 비행기 시간이나 대기 시간을 맞출 수 없어 상품 인도를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우선 이 경우 "금전적 손실"은 발생되지 않는다. 여러가지로 보호장치가 있기 때문이다. (수수료는 발생되지 않는다.)



우선 구매취소를 원한다면 아래와 같이 두가지 방법이 있다.

1. 인터넷 면세점 홈페이지 혹은 앱에 접속해 '나의주문내역'을 취소

2. 급하지 않으면 가만히 두어도 출국일 기준으로 30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매 취소되는데 보통 면세점에서 먼저 전화를 걸어와 구매 포기 의사를 확인한 뒤 처리 프로세스가 진행된다.

아래는 이에 대한 신라면세점의 FAQ 내용이다.





​면세품을 어떻게든 받고 싶다면 한 가지 방법 밖이 없다.

기존 출국일을 기준으로 다음 출국일이 30일을 넘지 않을 경우 면세점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비행기 편명을 변경하면 된다. (기존 목적지와 새로운 목적지가 바뀌어도 됨.)





가장 어려운 부분이​ 환불에 대한 부분인데 600불 이상 구매 시 프로세스가 복잡해진다. (면세 구매한도를 넘어가므로)

​600불 미만의 경우 미개봉, 미사용 상태여야 하며 출국일(면세품 인도받은 날짜) 기준 30일 이내에 처리가 필요하다. 면세점 홈페이지나 어플 내에 고객센터에서 신청가능하나 반품 택배비는 본인 부담이다.

아래는 이에 대한 롯데인터넷면세점 FAQ내용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