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pay란 11페이 포인트(11pay point) 단점 사용처 활용방법

이름에서 연상되듯이 "11번가 전용 서비스"같지만 실은 ​SK그룹에서 만든 앱이나 웹에서 인증서 없이 결제하는 간편 결제 서비스이다.




원래 2015년부터 11번가를 시작으로 시럽 페이라는 간편 결제 서비스를 시행하다가 17년부터 십일페이(11Pay)라는 이름으로 바꾸었다.


실은 계속 적자 상태인 11번가를 매각할 줄 알았으나 이름도 11페이로 바꾸고 SK플래닛과 인적분할 형식의 사업분할을 하고 법인 설립을 해둔 상태이니 좀 더 성장시킬 생각이 있는 것 같다.


아무튼 11pay에 아래와 같이 11pay point라는 것이 요즘 자주 보여서 어떤 것인지 좀 찾아보았다. ​요즘 특히나 상품권 등으로 포인트를 통한 구매 유도 프로모션을 많이 진행하는 듯 하다.




일단 ​​11pay point란 11번가에서 11Pay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써 상품 구매 또는 이벤트를 통해 적립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보통 유효기간은 1년인데 이벤트성으로 받은 포인트는 좀 달라지는 듯 하다. 또한 10원 단위로 밖에 사용이 불가하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이 주문/결제 화면에서 보유한 11Pay Point만큼 11번가 등에서 11Pay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역시 사용 제한 카테고리가 명확하다.

​※ 사용제한 카테고리 :
E쿠폰/상품권
컴퓨터 주변기기>소프트웨어>SW다운로드 서비스
게임>게임기타이틀>다운로드
전용타이틀
해외직구>스마트기기>아이튠즈
비즈11번가
홈/카서비스>청구서관리>아파트관리비 등


​​상품권이나 아파트관리비 등 현금이나 환불 가능성이 있는 구매는 막힌다는 것. 해당 카테고리는 꼭 참고하여 구매가 필요한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