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G, PMG, LNF란 힐튼 콘라드 매리어트 호텔 할인 받는법 노하우

최근에 여행 정보 블로그 등을 찾다보면 BRG, PMG, LNF 등의 알수 없는 용어들로 엄청 싸게 호텔을 다녀왔다는 글이 있어 이게 무언가 싶어 찾아보게 되었다. 도대체 BRG, PMG, LNF란 무엇일까?



​1. BRG, PMG, LNF란?

​BRG는 Best Rate Guarantee의 약자
PMG는 Price Match Guarantee의 약자
LNF는 Look No Further Best Rate Guarantee의 약자
로 모두 유명한 힐튼이나 메리어트 등의 유명한 호텔 체인들이 Agoda, Kayak, Hotelscombined, Skyscanner 등의 서드파티와 각 호텔체인의 공식홈페이지와의 가격 불균형을 해소하고 신뢰를 주기 위한 제도로​ "최저가 보장제" 라고도 할 수 있겠다.


보통 힐튼에서는 PMG혹은 BRG라고 하며 메리어트에서는 LNF라고 한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공식 홈페이지가 제일 저렴하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해라. 혹시라도 공식 홈페이지보다 싼곳이 있다면 많이 할인해줄게" 라는 개념이다.


근데 이게 정말 많이 할인이 된다. 힐튼 호텔 체인(콘래드 등 포함)의 경우 무려 예약 요금의 25%을 할인해 준다.


아래 힐튼호텔의 안내 페이지에 상세히 이유 및 목적, 할인에 관련하여 씌여져 있다.





​2. BRG, PMG, LNF 방법은?

1)힐튼/메리어트 등의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한다.


2)24시간이내 다른 사이트에서 더 싼 금액을 발견한다. 보통 늦은 시간 등을 추천한다. 아무래도 시차 때문에 확인하는 시간이 늦어 금액이 변동될 확률이 높아지고, 서드파티 요금이 공식홈페이지 요금보다 높아지면 거절되기 때문이다. 추가적으로 스크린샷을 미리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PDF로, 모바일이 아닌 PC상에서)


3)BRG/LNF claim 을 작성한다. 작성 시 (영어로) 가능한 최선을 다해 정중하면서도 논리적으로 작성한다. 이 때 동일한 호텔/ 동일한 룸타입/동일한 숙박날짜/동일한 인원/취소 약관, 취소시간 모두 같아야 한다.


4)보통 24시간 이내에 답변이 온다.



참고로 아래는 힐튼 BRG claim 링크
https://hiltonworldwide3.hilton.com/en/price-match-guarantee/claimForm.htm

아래는 매리어트 BRG claim 페이지 링크이다.
https://www.marriott.com/look/claimForm.m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