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크린두툼포인트 정말 쓸모없을까? 유용한 사용법 활용처

엔크린 두툼 포인트란 ​SK주유소 이용 시 주유 금액의 5%가 추가 적립되는 포인트이다. OK 캐쉬백이 0.1% 적립되면서 함께 적립된다.

엔크린 두툼 포인트는 적립률도 높고 아래와 같이 보유한도와 유효기간이 긴 편이다.

​보유한도 : 10만P
유효기간 : 적립일 기준 1년(365일)
# SK충전소는 엔크린 두툼 적립 제외



그럼에도 불구하고 OK캐쉬백 앱으로 들어가면 "스마트폰 할인" 등만 뜨고 막연히 비싼 물건만 조금 할인해주는 느낌이라 "쓸모없다"라는 선입견이 생겼던 것 같다. 그래서 한번 정말 쓸모없는지 확인해보았다.



​1. 물건 가격은 정말 할인해주긴 하는 걸까?

대표적으로 가장 사람들이 많이 살 것 같은 "비데"와 "고급 사양 스피커"를 네이버 최저가와 비교해보았다.

우선 비데는 아래 이미지와 같다. BD-N333이란 모델인데 64%라는 엄청 과장된 할인율은 아닌듯 하나 ​엔크린두툼포인트를 사용한 것이 네이버 최저가 대비 6만원 이상 저렴하긴 하다.

​​




다음으로 스피커. BZ-T8500이란 모델인데 43%라는 엄청 과장된 할인율은 아닌듯 하나 ​​​엔크린두툼포인트를 사용한 것이 네이버 최저가 대비 3만원 저렴하긴 하다.





즉 "사기"는 아닌 듯 하다. 왜 구지 할인율을 뻥튀기했는지는 모르나 혹시 해당 제품들을 구매할 때 한번쯤 확인해볼만 하다.





​2. 아래와 같이 "보험 재가입"이나 딜카 등 "카쉐어링 어플" 활용에도 유용하다.

어차피 가입하거나 사용하는 거라면 이런 경로를 통해서 추가 OK캐쉬백 적립/할인을 받는 것도 좋아보인다.





​결론적으로 쓸모 없는 건 아니지만 사용처가 다양하지 않고 인기모델이 아니며 홍보조차도 부족해보인다. ​그래도 가끔 확인할만한 포인트인 듯 하다. 어차피 유효기간도 길고 적립률도 높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