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시리즈 영화 방송 구입 내역 콘텐츠 이력 삭제 방법 내서재 삭제 방법

네이버 시리즈는 시리즈는 일반 도서, 만화, 장르 소설을 전자책으로 이용하거나 영화 및 방송 등 콘텐츠를 결제하여 다운로드하거나, 스트리밍으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이다.




2018년 9월부로 네이버 북스가 새로 리뉴얼되어 네이버 시리즈라는 이름으로 변한 플랫폼인데 2019년 1월 8일을 기준으로 네이버 N스토어 웹사이트가 네이버 시리즈로 통합되었다.



아무튼 네이버를 통해 구매한 영화/방송 구매 내역에 대해서는 이상하게 일반 도서, 만화, 소설 등 전자책과는 달리 구입 내역 콘텐츠 이력 삭제가 어려워 아래와 같이 찾아보았다.


결론적으로는 "네이버 영화 방송 구입내역은 삭제 기능이 별도로 없고 네이버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구입 목록에서 특정 콘텐츠의 이력을 삭제할 경우, 결제 및 이용 기간 오류 등 문제 발생 시 정확한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구매 내역을 삭제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또한, 이용 기간이 남아있는 콘텐츠를 구입 목록에서 삭제하면 해당 콘텐츠를 다시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단, 영화 / 방송 콘텐츠는 고객센터를 통해 영구 삭제가 가능하다. 영화 / 방송 콘텐츠 삭제 요청 고객센터 링크는 아래와 같다.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help?serviceNo=803&categoryNo=20903




참고로 내서재에서 보이지 않도록 삭제하고 싶은 경우는 아래와 같다.


1) 내서재 페이지 우측 상단의 "편집"버튼을 선택

2) 원하는 콘텐츠에 체크

3) "선택 상품 삭제" 버튼을 선택

4) 콘텐츠 하단의 "삭제" 버튼을 선택하여 삭제

5) 삭제한 후, "편집 완료" 버튼을 선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