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결제오류 구매취소 주문취소 방법 반품 후 환불까지 소요 시간 기간

위메프에서 간혹 핫딜로 타임세일 등을 하는 핫한 판매 건의 경우 결제오류가 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요즘엔 이런 타임세일의 경우 외에도 소위 상테크를 위한 해피머니 등의 상품권 구매의 경우도 결제오류가 생긴다.

이런 경우가 바로 "결제과정 중 결제대행사의 통신이 원활하지 않아" 결제가 되어 돈은 빠져나가고 물건은 이미 재고가 없어 더이상 구매를 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어 아주 화가 나게 되는 경우라 하겠다. (재고가 있어도 구매한도가 있어 못사는 경우도 발생한다.)




위와 같은 결제오류의 경우에는 따로 취소 신청을 해야하는데 번거롭기까지 하다. 아래와 같이 마이페이지-위메프톡상담을 통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1:1문의를 해야한다.




위의 경우를 포함하려 "상품권 구매나 상품이 발송되어 즉시 취소신청이 어려운 상태"에 있어 구매를 취소하거나 구매 물품을 반품한 후 환불까지 소요 시간을 알아보았다.



우선 공식적으로는 환불 접수 완료 후, 결제 수단별 환불 시점은 아래와 같이 소요된다고 한다. 참고로 고객센터를 통해 1:1 문의를 해봐도 아래와 같이 똑같이 답변을 듣게 된다. (반품환불은 상품 회수>업체 입고>환불승인단계를 거쳐 진행)

- 신용카드 : 2 영업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페이코,케이페이,페이나우 등 간편결제 동일)


- 체크카드 : 2 영업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 후 해당 카드에 연계된 계좌로 입금 (기분 탓일 수도 있으나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가 좀 더 빠르게 환불되는 듯 하다.)


- 실시간 계좌이체 : 2 영업일 이내, 승인 취소 후 결제 계좌로 입금


- 휴대폰 결제 : 휴대폰 결제 전체 취소 시, 즉시 취소 반영 (휴대폰 전월 결제 주문 및 부분 취소 계좌 환불인 경우에는 아래 무통장입금 환불과 동일하게 진행됨)


- 무통장입금 : 2 영업일 이내 환불신청 계좌로 입금 (Ex. 1월 3일(금) 즉시취소/취소/환불 승인 > 1월 7일(화) 이내 결제 시 취소 반영)


- 위메프 포인트 : 즉시 적립 (단, 무통장입금+포인트 복합 결제시 무통장입금건 환불처리 이후 포인트 적립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