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쿠페이머니 충전 인출 방법, 쿠페이란 쿠페이 머니와의 차이

우선 쿠팡(Coupang)의 쿠페이와 쿠페이머니에 대해서 헷갈려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이에 대해서 정리하고 시작하려고 한다.

아직 간편결제 서비스와 선불전자지급 수단이 익숙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지만 반대로 이런 이유로 정확하지 않은 정보나 잘못된 서비스 사용이 주변에서 일어나는 듯 하다. (아래 뉴스와 같이 언론에서 조차도 가끔 혼용하여 사용한다.)

쿠페이머니 = 간편결제페이???
쿠페이머니 = 간편결제페이???



문제는 이렇게 혼용되어 헷갈릴 경우 앞선 포스팅(아래 링크 참조) 올린 이벤트 참여 등이 누락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쿠팡 쿠페이 로켓와우 쿠페이머니 5%적립 이벤트 사용후기(여기 링크 - https://moneyriches.tistory.com/260)




1. 쿠페이란? 쿠페이머니란?

쿠팡 쿠페이는 쿠팡이 제공하는 간편결제서비스이다. 간편결제, 간편결제서비스란 간단한 방식으로 결제를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보통 "XX페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쇼핑몰 등에서 물건을 주문하고 결제할 때 공인인증서를 비롯하여 수많은 보안 프로그램을 통과해야만 결제가 가능한데 이러한 불필요한 과정을 생략하고 사전 인증 등을 통해 절차를 간소화해서 쉽게 결제할 수 있도록 내놓은 서비스라 하겠다.

쿠페이머니는 현금을 쿠팡 쿠페이에 미리 충전해서 사용하는 선불전자지급 수단이다. 즉 결제서비스와 지급수단으로 개념이 무척 다르다.
쿠페이머니 이벤트는 이런 선불전자지급 수단을 사용할 경우이고 쿠페이 이벤트는 이런 간편결제서비스를 이용할 때만 유효한 것이다.



2. 쿠팡 쿠페이머니 충전 인출 방법

우선 쿠팡 쿠페이머니는 200만원까지 충전(이체)과 인출이 가능하다.

1) 쿠페이 머니 충전 방법

- PC웹 / 모바일앱에서 마이쿠팡 > 결제수단 > 쿠페이 쿠페이 머니 선택

쿠팡 쿠페이머니 충전 방법 : 결제수단
쿠팡 쿠페이머니 충전 방법 : 결제수단



- 상단 "+ 충전하기" 선택

쿠팡 쿠페이머니 충전 방법 : 충전하기
쿠팡 쿠페이머니 충전 방법 : 충전하기




- 충전 방식은 하기 3가지가 뜬다.

쿠팡 쿠페이머니 충전 방법 : 충전 방식
쿠팡 쿠페이머니 충전 방법 : 충전 방식


[즉시 충전] 등록된 쿠페이 계좌이체 계좌에서 바로 충전(등록된 계좌가 없을 경우 등록 후 충전)
[무통장 입금] 가상의 전용계좌를 발급 받아 직접 입금하여 충전
[제휴사 포인트 가져오기(모바일 앱만 가능)] 제휴사 포인트를 쿠페이 머니로 전환하여 사용



2) 쿠페이 머니 인출방법

- PC웹 / 모바일앱에서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쿠페이 머니 선택

쿠팡 쿠페이머니 인출방법 : 결제수단
쿠팡 쿠페이머니 인출방법 : 결제수단



- 상단 "- 인출하기" 선택

쿠팡 쿠페이머니 인출방법 : 인출하기
쿠팡 쿠페이머니 인출방법 : 인출하기



- 인출방법은 하기 2가지 방법에 따라 입금 시간이 달라진다. [내 계좌-쿠페이에 보유계좌 등록 시] 이용 시 즉시 인출
[직접입력] 등록 후 이용 시 1~3영업일 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