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에어팟 단축어 멜론 지니 바이브 자동재생 블루투스 음악 자동실행 설정법 오류 해결법

아이폰에서 지원하는 "단축어"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바로 에어팟을 연결하자마자 번거롭게 멜론 지니 바이브 등의 음악앱을 실행하고 재생하지 않아도 바로 귀에 꽂자마자 재생할 수 있다.


참고로 "단축어"란 iOS 12에서 부터 선보인 기능인데 MS의 매크로처럼 일련의 과정을 자동화하도록 하는 것이다. 즉 하루 중에 항상 반복해서 행동하는 것을 자동으로 실행하도록 하는 것이다.



앞선 포스팅에서는

1. 유튜브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을 여기 링크 - https://moneyriches.tistory.com/209​ 에 정리해보았고



2. 아이폰 단축어 보안 <신뢰할 수 없는 단축어 허용>오류가 뜨는 경우 해결 방법은 여기 링크 - https://moneyriches.tistory.com/373​ 에 정리해 두었다.


3. 아이폰 인스타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 단축어 오류 해결 방법은 여기 링크 - https://moneyriches.tistory.com/380​ 에 정리해두었다.



이번에는 ​에어팟을 연결하자마자 번거롭게 멜론 지니 바이브 등의 음악앱을 실행하고 재생하지 않아도 바로 귀에 꽂자마자 재생할 수 있도록 단축어를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한다.




순서는 아래와 같다.


​1. 단축어를 실행하고 아래와 같이 하단 메뉴 중에 "자동화"를 선택 후 상단의 "개인용 자동화 생성" 선택




2. 하단의 설정 이벤트 중 "블루투스" 선택





3. 기기는 "에어팟 (본인이 설정한 이름)" 선택





4. 동작 부분의 검색창에서 "앱 열기"를 선택





5.
"앱 열기"의 "앱"을 선택하여 멜론, 지니, 바이브(VIBE)등의 음악앱을 선택하여 열기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하단 "+" 버튼 선택





6. 미디어탭의 "재생/일시정지" 선택





7. "재생/일시정지" 부분을 눌러 "재생"으로 선택





상기와 같이 하여 단축어를 생성하면 된다.




생성 후 ​가끔 단축어 생성 후 조건이 충족되었음에도 단축어가 실행이 안된다는 경우가 많은데 이유는 블루투스에 연결이 이미 되어 있어서 트리거가 작동 안하기 때문이다.
즉, 에어팟을 잠깐 귀에서 떼어내어 재생이 일시중지 되었다가 다시 케이스에 넣지 않고 귀에 꽂는 등의 경우에는 계속 블루투스에 연결된 상태로 단축어가 실행되지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