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보험료 카드 납입 납부 변경 방법 및 신용카드 실적 채우기

최근에서야 현대해상에 계좌 이체로 내고 있는 보험료를 카드납부로 변경하였다. 이를 통해 신용카드 실적을 채우고 있는데 그 방법을 아래와 같이 공유하려고 한다.


앞서 메리츠화재 카드납부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 링크에서 정리​한 바 있는데, 메리츠화재와 다른 점은 본사가 아닌 영업점에서 담당자가 매달 수동으로 승인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신용카드 납부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우선 보험 가입 시 상담을 했던 담당자에게 연락한다. 대표번호와 변경 시 프로세스 안내를 간단히 해준다.


2. 아래 대표번호로 연락한다.
1588-5656
연결 후 상담사 연결을 한다. (4번 - 0번)
참고로 상담 가능 시간은 아래와 같다.



3. 본인 확인 후 꼭 납부 중인 "계좌이체 해지"를 요청한다. 영업점에서 따로 카드납부를 하게 되므로 이중 결재를 방지하기 위함이다.


4. 납부할 신용카드 정보를 알려준다. 영업점에서 매달 결제 요청 시 "해당 신용카드 번호"로만 결제 승인을 해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5. 다시 가입 시 상담했던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카드정보를 알려주고 결제 승인 날짜를 정하면 매달 영업점에서 해당 날짜에 결제를 한다.



참고로 자동 계좌이체 시 보험료 할인 혜택이 있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해보고 변경하도록 하자.


댓글